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군산 시간여행축제, 대면 프로그램 취소 ‘온택트’로 전환
상태바
군산 시간여행축제, 대면 프로그램 취소 ‘온택트’로 전환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10.06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 군산시간여행축제 운영

군산시 시간여행축제가 10월 전국적 코로나 확산 여파로 인한 엄중한 방역상황을 감안해 대면 프로그램을 전격 취소하고 온라인 랜선 프로그램과 야외 전시로 전환해 운영한다.

군산시는 오는 9일부터 31일까지 전면 온택트 방식으로 시간여행 축제관광주간을 정하고 평소 일상이 평범치 않은 ‘특별한 일상으로의 시간여행’을 슬로건으로 해 대표축제의 명맥을 이어가며 침체된 지역분위기를 조금이나마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축제관광주간에는 온라인으로 ‘메타버스 군산시간여행축제’가 운영된다.

제페토 메타버스 플랫폼에 가상 축제공간이 구축, 시간여행축제 메인광장(구)시청광장) 및 시간여행마을 주요 관광지점을 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한다. 관광객들은 본인의 아바타를 이용해 가상공간 내 축제장을 둘러보고 미션게임에도 참여하는 스마트 관광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

군산시간여행축제
군산시간여행축제

모든 공연은 랜선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시간여행 대동마당, 기획공연, 시민 참여의 콩쿠르 공연 등이 구)시청광장 야외무대에서 실시간 영상으로 시간여행축제 유튜브를 통해 전해진다. 단, 현장 관람은 단계별 방역지침에 따라 제한된다.

다채로운 야외 전시도 열린다. 구)시청광장에는 시간여행게이트, 의병수결태극기 포토존이 설치되며 내항에는 군산 고대로의 시간여행 테마존이 만들어진다. 군산의 공룡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역사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개복동 예술의거리 내 모과쉼터에는 지역 청년활동가들이 기획한 ‘개복동으로 시간여행’ 전시와 랜선공연이 펼쳐진다. 군산 문인 거리이며 군산의 충무로였던 과거 흔적을 찾아 이야기로 꾸며진다.

또한, 월명동 골목마다 근대 태극기(20종) 거리, 그날의 함성 깃발 거리, 군산영화 깃발거리(군산에서 촬영한 영화를 소개하는 깃발)와 구)시청광장에 ‘시간여행 깃발’광장이 조성된다.

군산시간여행축제
군산시간여행축제

원도심 지역상권의 활력을 도모하고 친환경 축제를 지향하는 시간여행마을 이벤트가 한 달 내내 진행된다. ▲시간여행마을권역 지출 후 합계금액 5만이상 영수증 확인 후 소정의 기념품 증정하는 ‘모아모아영수증’ ▲시간여행마을 개인 텀블러 사용 후 쿠폰에 도장 받아 확인 후 소정의 기념품 증정하는 ‘텀블러쿠폰제’ 등이 운영된다.

군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축제 대면 프로그램은 취소하지만 시민에게 조금이라도 힘을 드리고 지역예술가와 축제를 함께 준비해온 여러 협업단체를 응원하기 위해 온택트 방식으로 전환해 안전한 축제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온택트 군산시간여행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간여행축제’ 홈페이지, 페이스북, 유튜브, 메타버스군산시간여행축제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 메타버스군산시간여행축제는 구글 스토어에서 ‘제페토’다운로드 한 후 본인 아바타를 만들고 ‘군산’ 검색해 군산 시간여행마을로 입장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