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18 10:48 (월)
이색 지역회의명소 체험 우수 9선
상태바
이색 지역회의명소 체험 우수 9선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10.0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 유니크베뉴 MICE 유니크 프로그램 개발 공모전’ 9개 우수 프로그램 선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8월 30일~9월 17일 실시한 ‘코리아 유니크베뉴 MICE 유니크 프로그램 개발 공모전’을 통해 9개 우수 프로그램들을 선정,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마이스(MICE) 개최지의 매력과 경쟁력을 높이고자 이색 지역회의명소(코리아 유니크베뉴)에서 제공하는 우수 체험 프로그램을 선정한 것으로, 2020년에 선정된 총 39개 이색 지역회의명소를 대상으로 차별성과 사업성 및 시장성 등을 기준으로 서면·발표심사를 거쳐 총 9개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한국의 집
한국의 집

이번에 선정된 우수 이색 지역회의명소 체험 9선은 ▲한국의집 포구락n롤(Pogurak’n’roll) ▲제주민속촌 제주양객 ▲제주민속촌 귀몽 아일랜드-제주 지박령의 원한 ▲생각하는 정원 싱잉볼 사운드 가든(Singing Bowl Sound Garden) ▲생각하는 정원 한국 파란나무 ▲황룡원 참 나를 찾아 떠나는 경주 힐링 명상 여행 ▲독립기념관 독립기념관에서 역사와 가을 낭만 즐기기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즐거운 클레이 ▲남이섬 숲으로 떠나는 여행, 남이섬 숲풍 등이다.

제주민속촌
제주민속촌

9개 우수 프로그램 육성을 위한 지원도 제공된다. 프로그램 간접 체험이 가능한 온라인 체험관 제작 지원, 마이스 전문가와 내·외국인 인플루언서 등 모니터링단 현장 방문 및 온라인 체험을 통한 자문과 온라인 홍보 등과 함께 오는 12월에는 모니터링단 평가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을 선발해 프로그램당 1천~2천만 원 상당의 홍보마케팅도 지원한다.

공사 문상호 MICE마케팅팀장은 “이색 지역회의명소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유도를 통해 이색 지역회의명소의 경쟁력 강화는 물론, 업계 및 지역상생 발전에도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룡원
황룡원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