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0-21 18:11 (목)
절반 값에 즐기는 색다른 제주 농촌 여행!
상태바
절반 값에 즐기는 색다른 제주 농촌 여행!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9.27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지역단위 농촌관광 상품 본격 운영
의귀리 승마
의귀리 승마

올 가을, 절반 가격에 색다른 제주 농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서귀포시와 제주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농촌관광 시장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을에서 즐기는 농촌관광 상품을 27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이번 농촌관광상품 대상 지역은 하효마을, 신흥2리, 의귀리, 한남리, 마라도 등이며, 농촌마을에서 즐거움과 쉼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진행, 아주 특별한 여행을 선사한다. 

또한, 코로나19로 가족 단위 소규모 그룹, 개별여행객들을 대상으로도 상품이 구성됐으며,기존 판매가격에서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프로그램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머체왓 꽃동산
머체왓 꽃동산

지역 특색을 갖춘 마을별 농촌관광 상품 프로그램을 위해 지역주민들은 상품을 직접 운영하고, 관광객 및 도민들을 맞이하는 호스트로서 참여한다.

또한,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호스트 프로그램과 함께 제주 현지에서 활동하는 로컬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상품들도 이번 기획전에 맞춰서 출시된다.

마을별 상품은 △신흥2리 동백마을의 경우 동백기름을 활용한 다양한 뷰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효마을은 지역 특산물 감귤을 활용한 과즐 만들기, 타르트 만들기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동백비누만들기
동백비누만들기

또 △의귀리의 경우, 광활한 초원에서 즐기는 일반 승마 프로그램과 함께 기초 승마 교육을 받으면서 즐길 수 있고, △한남리는 원시림, 편백나무 숲으로 구성한 머체왓숲길 투어 프로그램을, △마라도는 주민과 함께하는 마라도 섬투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공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마스크 착용을 비롯한 방역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상품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상품 정보는 공사에서 운영하는 비짓제주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상품 예약은 프립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효살롱협동조합
하효살롱협동조합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마을뿐만 아니라 많은 국민들도 힘든 상황에서 이번 가을에 선보이는 농촌관광 상품이 참여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즐거움을 주고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마을들에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서귀포시와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고 있는 본 사업은 서귀포시 일대의 농촌 체험 마을을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농촌 자원을 활용, 제주형 농촌관광 상품을 개발·육성하는데 취지를 두고 2019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