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8 15:44 (목)
포항시 , 올가을 ‘해양레저스포츠 대탐험’ 어때요?
상태바
포항시 , 올가을 ‘해양레저스포츠 대탐험’ 어때요?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9.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들보드&야간카약 체험 해양레저 프로그램 오는 11월까지 운영
패들보드 체험

경북 포항시는 ‘2021년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해양레저스포츠 대탐험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공모한 사업이며, 포항시는 ‘포항바다&포항운하 낭만의 물길’이라는 사업으로 응모‧선정돼 최대 3년간 국비 15억 원을 지원받는다. 

이 사업은 지역별 관광자원을 활용, 스포츠와 연계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해양레저스포츠 대탐험 프로그램은 영일대해수욕장과 포항운하 등 포항의 유명 관광지를 해양레저스포츠와 연계해 관광객이 포항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해양레포츠도 즐기도록 만든 사업으로, SUP(패들보드)와 야간카약ㅇ르 운영한다.

패들보드  체험 교육

영일대 해양스포츠아카데미 인근에서 11월까지 진행하는 ‘SUP(패들보드) 대탐험 프로그램’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1시간당 성인은 1만 원, 청소년은 5천 원의 체험료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강습은 주말에만 진행되며 총 4회(주 1회, 1회당 2시간) 기준으로 성인 4만 원, 청소년 2만 원에 참여할 수 있다.

포항운하 ‘야간카약 대탐험 프로그램’은 11월까지 진행한다. 

야간 카약체험

야간카약은 연인이나 가족들이 LED를 부착한 카약을 타고 운하코스를 운항하며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휴무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6~10시까지 운영하며, 1시간당 성인 5천 원, 청소년 3천 원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매주 금, 토요일 오후 5~10시까지 포토인화 존을 운영해 체험 사진을 찍어 인화도 해주는 포토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 인생샷을 담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 포항시체육회로 사전예약 또는 현장접수 해야 하며, 영일대 SUP(패들보드)는 영일대 접수처로, 포항운하 야간카약은 포항운하 접수처로 문의하면 된다.

최무형 해양산업과장은 “포항이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 및 관광업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가족과 연인들이 포항에서 특별한 경험을 해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