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8:27 (목)
필리핀 관광부, 해외여행 재개 대비 ‘More Fun Awaits’ 글로벌 캠페인 론칭
상태바
필리핀 관광부, 해외여행 재개 대비 ‘More Fun Awaits’ 글로벌 캠페인 론칭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9.24 10: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한 소비자 여행 패턴 반영한 상품 및 여행업계 종사자 스토리 선보여

필리핀 관광부는 다시 시작될 해외여행을 위해 필리핀 현지에서의 다양한 준비를 보여주는 글로벌 캠페인 ‘More Fun Awaits’를 론칭했다.

이번 캠페인은 해외여행 재개 시 ‘필리핀’이 최우선 여행지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것으로, 글로벌 여행객을 맞이함에 있어 건강 및 안전 프로토콜을 갖춘 여러 지역들을 주요 기점으로 해 필리핀의 매력적인 관광지들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둔다.

이와 함께 코로나 이후 변화한 소비자 여행 선호도에 맞춘 새로운 여행 상품들을 소개한다. 이 여행상품은 민간 부문 여행 업계 관계자 및 여러 지방 정부와 함께 협력해 만든 것으로, 잘 알려진 해변들을 비롯해 업그레이드된 자전거 투어, 다이빙 관광, 농장 및 음식 관광, 하이킹 및 트레킹, 역사 및 문화 투어와 함께하는 야외 박물관 코스 등이 있다. 이러한 여행 상품들은 코로나 이후 뉴노멀 트렌드로 인해 야외 활동 및 쾌적한 장소에 대한 선호도를 충족시키는 컨셉트로 구성돼 있다.

필리핀 보라카이 푸카 비치 (Photo courtesy of Erwin Lim)
필리핀 보라카이 푸카 비치 (Photo courtesy of Erwin Lim)

이번 ‘More Fun Awaits’ 캠페인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는 필리핀 전 지역의 숨막힐 듯한 멋진 풍경이 담긴 영상, 여행 스토리, 인포그래픽 등이 담겨있으며 필리핀 여행에 대한 최신 정보 및 여행주의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필리핀 관광부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는 직접 필리핀 현지인들이 가상 투어를 업로드하거나 추천 여행지, 액티비티, 음식 등의 사진이나 영상 등을 공유하는 등 현지 로컬이 직접 여행 가이드가 되어 보는 참여형 캠페인을 펼친다.

해당 게시물에는 해시태그 #MoreFunAwaits가 포함되며, 선택된 게시물들은 필리핀 관광부의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된다.

이와 더불어, 이번 캠페인의 중심에는 필리핀 관광 업계 회복에 기여한 여행 업계 종사자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자리해 있다. 이들의 다채로운 스토리들은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와 관광부 소셜 미디어 채널에 담겨있다. 특히, 여행 업계 종사자들의 스토리들은 투어리즘이 단순한 여행이 아니라 생계와 팬데믹의 영향을 받는 삶을 지원하는 것이라는 점을 현지인과 글로벌 여행객 모두에게 상기시켜 줄 것이다.

보홀 CS빌리지 플로팅 레스토랑에서 20년 넘게 일해온 마리테스 자라, 부키드논 아라룸 폭포 관리자인 조르넬 리포르다
보홀 CS빌리지 플로팅 레스토랑에서 20년 넘게 일해온 마리테스 자라, 부키드논 아라룸 폭포 관리자인 조르넬 리포르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More Fun Awaits’ 캠페인은 국경이 다시 개방됐을 때 전세계 여행객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할지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필리핀의 많은 관광 시설이 글로벌 안전 표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수많은 관광 업계 종사자가 백신 접종을 완료하는 등 여행객의 안전과 웰빙을 우선시하고 있다는 점을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푸얏 장관은 ‘More Fun Awaits’캠페인이 오는 10월 필리핀에서 개최되는 WTTC (World Travel and Tourism Council, 세계여행관광협회) 글로벌 정상 회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정상 회담의 핵심 주제인 건강, 안전, 지속 가능성, 관광지에 대한 지역 사회 참여 등에 대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지난 14일, 필리핀 국토부는 바기오 시티, 보라카이 섬, 일로코스 노르테 등 3개 지역 관광지와 전국 200개의 필리핀 관광부 인증 숙박 시설에 세계여행관광협회 (WTTC) 안전 여행 스탬프를 발행했다. WTTC 안전 여행 스탬프는 세계 보건 표준화 프로토콜을 채택한 정부 및 기업에 부여하는 안전 및 위생 스탬프이다.

필리핀 관광 업계 종사자의 백신 접종은 필리핀 관광부 인증 호텔 및 숙박 시설의 업계 종사자의 99%가 있는 수도권을 포함한 주요 관광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필리핀 전국적으로는 관광 업계 종사자의 51%가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서호 2021-09-30 16:51:14
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이쁘네요. 실제로 가면 얼마나 좋을까요. 코로나가 빨리 끝나고 여행 많이 다니고싶네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