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와일드&로컬푸드축제’ 대신 체험키트로 집에서 ‘완주여행’하세요!
상태바
‘와일드&로컬푸드축제’ 대신 체험키트로 집에서 ‘완주여행’하세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9.0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창작 키트 체험 SNS 이벤트 실시

완주군이 코로나 확산세로 아쉽게 취소된 ‘와일드&로컬푸드축제’를 대표하는 체험상품을 축제 현장이 아닌 집에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완주여행 체험키트’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완주여행 체험키트’는 주민 공동체가 직접 창작한 것으로, 5종의 완주 특색을 담은 체험키트를 이용해 스스로 관광상품을 만들고,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푸짐한 상품도 제공하는 SNS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9월과 10월 총 2차례 언택트로 진행된다.

1차 모집은 오는 18일까지로 국가농업유산으로 지정받은 완주군 대표 농산물인 ‘생강’을 소재로 한 생강청만들기, 생강샴푸바만들기, 천연염료를 이용한 가죽지갑만들기 등 총 3개 체험키트가 300명에게 제공된다.

또한, 10월20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하는 2차는 150명에게 삼례 금와생태습지에서 발견된 금개구리를 소재로 한 ‘금개구리 손인형만들기’와 나라꽃 무궁화 선양도시 완주를 대표해 ‘퀼링무궁화액자만들기’가 제공될 예정이다.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완주여행의 모든 것’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채널에서 팔로워, 친구소환, 게시글에 댓글남기기 등으로 응모하면 된다.

또한, 집에서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체험 영상도 제작해 같이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체험단들이 완성한 작품들을 SNS채널에 사진 또는 영상을 통해 제출하면 우수작 11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완주군 특산품을 상품으로 증정 할 계획이다.

신국섭 행정복지국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많은 고민 끝에 올해 축제를 취소했지만, 축제장에서 가장 인기를 모았던 주민공동체 중심 체험프로그램을 이벤트로 준비하게 됐다”며 “집에서라도 가족끼리 완주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