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마법 같은 자연 즐기기 좋은 ‘전 세계 아름다운 가을 명소 5선’
상태바
마법 같은 자연 즐기기 좋은 ‘전 세계 아름다운 가을 명소 5선’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9.0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레드 호수
블레드 호수/사진-슬로베니아 관광청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기 좋은 가을. 세계 곳곳이 울긋불긋 물들어 경이로운 색채 마법을 펼친다. 상쾌한 가을 공기와 알록달록 물든 단풍, 가을에 가면 더 좋은 세계 각국 여행지를 떠올리며 랜선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부킹닷컴에 따르면, 한국인 2명 명 1명 이상(56%가량)이 야외 환경을 즐기기 위해 좀 더 시골의, 발길이 많이 닿지 않은 색다른 경험을 찾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경향에 맞춰, 부킹닷컴은 해외여행이 가능한 시기 가볼만한 이색적인 국내외 가을 여행지 5곳을 추천했다.

크로아티아의 프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에서 만끽하는 자연의 마법

프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의 가을은 경이로움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크로아티아의 산악지대에 위치한 이곳은 크로아티아의 첫 국립공원으로 가장 오래됐을 뿐만 아니라 이곳에 자리 잡은 호수는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큰 호수로 알려져 있다.

크로아티아 프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
크로아티아 프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

말라 카펠라(Mala Kapela) 산맥과 리츠카 플레이시비카(Lička Plješivica) 산맥 사이에 위치해 울창한 단풍 너도밤나무와 전나무 숲을 아우르고 있는 이곳은 특히 가을에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화려한 단풍으로 뒤덮인 폭포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자연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산과 물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크로아티아의 자연 경관을 두 눈에 직접 담고 싶다면 빌라 파크 프리트비체에서 투숙할 것을 추천한다. 라코비카 마을에 위치한 이 숙소는 플리트비체 호수 국립공원까지 차로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고, ‘리틀 플리트비체’라는 애칭이 있는 라스토케 마을까지는 차로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갖췄다. 또한,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야외 바비큐를 즐기거나 말을 타고 숙소 근방의 들판과 숲을 탐험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가을을 느낄 수 있다.

동화 속 숲 속 같은 ‘슬로베니아 블레드 호수’

블레드 호수는 호수 한가운데 우뚝 서 있는 섬과 그 안에 자리 잡은 로마네스크 양식의 성과 낭만적인 성당이 함께 어우러져 신비로운 매력을 자아내는 곳이다. 일 년 내내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지만, 특히 가을에는 블레드 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나무들이 노란색, 갈색, 빨간색, 보라색 등의 다양한 색조로 물들어 잔잔한 호수 표면을 반사해 숨 막히는 절경을 만들어낸다.

슬로베니아 블레드
슬로베니아 블레드

가을에 이곳을 방문한다면 아침 일찍 호숫가를 산책하며 매혹적인 가을 풍경을 즐기거나 배를 빌려 섬까지 노를 저으며 주변을 360도로 충분히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유서 깊은 19세기 건물에 자리하고 있는 펜션 빌라 프레셰렌은 블레드 호수 기슭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 야외 테라스에서 여러 빛깔로 물든 나무들과 호수를 조망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숙소 내 레스토랑에서는 세계 각지의 요리와 더불어 다양한 종류의 와인과 페이스트리를 맛볼 수 있고, 숙소 근처에는 블레드성을 비롯한 관광 명소와 식당들이 즐비해 볼거리와 먹거리를 모두 중요시하는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숙소다.

가을빛 폭포 매력 가득한 ‘아이슬란드 후사펠’

빙하 및 용암원으로 둘러싸여 자연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후사펠은 아이슬란드 서쪽에 위치한 작은 마을이다.

아이슬란드 후사펠
아이슬란드 후사펠

이 마을은 그 자체로 아름답지만 주변에 아이슬란드의 가장 상징적인 폭포인 흐룬포사르와 바르나포스를 포함해 다양한 자연 경관들을 만나볼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다. 흐룬포사르와 바르나포스는 서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데, 가을에 이 폭포들을 방문한다면 이곳을 둘러싼 단풍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이 좋으면 오로라마저 만나볼 수 있어 평생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이슬란드의 가을과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호텔 후사펠을 추천한다. 이 숙소는 현대식 호텔의 편안함과 아이슬란드 자연의 경이로움을 한 데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가을에 방문하면 가을 낙엽이 한층 더 운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외에도, 이 호텔은 골프장과 야외 온수풀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투숙객들은 주변에서 하이킹, 사이클링, 승마 등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즐길 수 있다.

중국 주자이거우 국립공원에서 가을 빛깔에 반하다!

자연 애호가들이 꼭 방문해야 할 곳으로 꼽히는 중국 쓰촨 성 북부에 위치한 주자이거우 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세계생물권보전지역이다.

이 국립공원은 청록빛의 맑은 호수로 유명한데, 오화해(Five Flower Lake)는 다양한 색색깔의 모습의 수중 풍경을 담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가을이 되면 주변의 나무들이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등 다양한 가을의 색깔로 변하면서 호수들은 특히 더 활기가 넘치고 멋진 모습을 뽐낸다.

중국 주자이거우 국립공원
중국 주자이거우 국립공원

이곳을 실제로 여행하고자 하는 여행객들은 민산산맥 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는 힐튼 주자이거우 리조트를 고려해 봐도 좋을 것이다. 현대 건축과 티베트 건축이 융화돼 매력적인 디자인의 외관을 자랑하는 이 리조트는 푸른 언덕들로 둘러싸여 있지만, 불과 12km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에 주자이거우 계곡 국립공원까지 위치해 가을에 이곳을 방문한다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화려한 오색 단풍의 장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하늘에서 패러글라이딩하며 짜릿하게 만나는 단양의 가을 절경

단양은 굽이굽이 흐르는 남한강과 울창한 산맥이 어우러져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서울에서 남쪽으로 약 2시간 반 거리에 위치한 단양은 울긋불긋한 가을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와 역사 또한 즐겨보기에 좋은 여행지이다.

단양
단양

단양 여행객들은 패러글라이딩을 하며 하늘을 날면서 발아래의 오색 단풍을 감상해볼 수 있기에 버킷 리스트에 추가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중부내륙 관광 중심지 단양 여행객들은 소노문 단양을 눈여겨보길 바란다. 마운틴뷰와 리버뷰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울긋불긋 가을의 색깔을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이 숙소는 근처에 소금정공원, 수양개빛터널 등 다양한 명소가 위치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리조트 내 ‘오션플레이’라는 워터파크가 마련돼 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더욱 추천한다.

한편, 부킹닷컴은 ‘2021년 가을 여행’ 예약시 휴가 특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내년 1월 4일까지 투숙할 경우에 한해 제공한다.

또한, 부킹닷컴 회원 계정 보유시 지니어스(Genius) 레벨 1 혜택, 전 세계 수천 개의 숙소에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부킹닷컴>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