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8:01 (금)
“부산 태종대에서 메타버스 여행 체험해보세요”
상태바
“부산 태종대에서 메타버스 여행 체험해보세요”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9.0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관광공사, 관광·ICT·게임 결합 여행 콘텐트 ‘히어위아’체험단 5일까지 모집

부산관광공사는 ㈜와이드브레인과 함께 메타버스(가상세계) 기반의 게임형 여행 서비스 ‘히어위아(Here we_AR)’를 개발하고, 오는 10월에 태종대에서 시범사업을 운영에 앞서 체험단을 모집한다.

관광·ICT·게임이 융합된 ‘히어위아’는 개인 모바일 앱을 통해 △증강현실 사진관 △수국 키우기 △몬스터 전투 △보물상자 획득 △타로카드 등을 부산 태종대의 자연과 어우러진 증강현실에처 체험할 수 있는 위치기반 관광 콘텐츠다.

뿐만 아니라, 가상현실 증강상점을 이용해 태종대전망대에서 이용 가능한 커피 이용권도 구매할 수 있다.

공사는 시범사업 운영 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비대면 행사에 활용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해 콘텐츠를 점검하고 사전 홍보 활동에 참여할 비대면 체험단을 모집한다.

평소 메타버스 및 증강현실 관광에 관심 있는 만 27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10명을 모집하며, 모집 기간은 오는 5일까지이다.

최종 선정된 체험단은 약 3주간 히어위아 메타버스 여행 콘텐츠를 경험하고 홍보한다. 체험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및 기념품 그리고 활동 이수 시 수료증이 제공된다.

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용두산공원 부산타워에서 테스트 사업을 진행해 본 결과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여행은 부산의 체험관광 콘텐츠와 접목할 수 있는 잠재적인 요소가 많다”며 “태종대의 히어위아를 시작으로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여행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태종대 히어위아 서비스는 10월 11일에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향후 부산 중구청에서 개발 중인 유라리 광장 히어위아(10월 오픈 예정)와도 협업해 부산의 원도심인 영도와 중구를 메타버스 관광으로 연결하기 위해 협의 중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