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19 11:47 (화)
올 여름 휴가는 이 곳으로!..바람 따라 마음이 이끄는 곳, 감성여행 도시 ‘완주’ 
상태바
올 여름 휴가는 이 곳으로!..바람 따라 마음이 이끄는 곳, 감성여행 도시 ‘완주’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7.29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언택트 안심여행지’따라 치유·힐링여행
완주 오성한옥마을 아원고택
완주 오성한옥마을 아원고택

사계절 아름다운 청정 자연이 호젓한 휴식을 선사하는 곳, ‘완주’. 울창한 숲과 맑고 깊은 계곡이 많아 무더위 피해 여름휴가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낙조 풍경이 아름다운 ‘비비정’ 등 ,완주는 감성을 자극하는 여행지가 가득하다.

* BTS 화보 촬영지 따라 스탬프 투어

방탄소년단(BTS) 화보집 촬영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핫플레이스로 거듭난 완주 소양면 ‘오성한옥마을’. 고풍스런 한옥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오성한옥마을을 종남산, 서방산, 위봉산, 원등산이 병풍처럼 포근하고 아늑하게 에워싸고 있어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다. 

BTS 촬영지 ▲오성제 ▲아원고택 ▲위봉산성 ▲삼례 비비낙안 ▲고산 창포마을 ▲구이 경각산 등 6곳 따라 스탬프 투어를 즐기는 것도 재미다. 

완주 오성한옥마을
완주 오성한옥마을

‘아원(我園)고택’은 종남산의 그윽한 능선을 품고 있는 250년 된 고택으로, 한옥의 고풍미가 멋스러워 한국관광공사의 ‘2021 봄 아름다운 건축물 5선’에 선정됐다. ‘우리들의 정원’ 한옥스테이에서 고택의 멋 즐기며 하룻밤 머물러보자.

일명 ‘BTS 소나무’라 불리는 소나무 한그루가 서 있는 ‘소양 오성제’도 저수지와 잔디, 나무, 꽃이 잘 어우러진 ‘문화생태숲 산책길’이 잘 조성돼 있어 완주여행의 필수코스로 꼽힌다.  

완주 오성한옥마을 아원고택
완주 오성한옥마을 아원고택

완주 6경에 속한 ‘위봉산성·위봉사·위봉폭포’도 ‘BTS 로드’에 이름을 올렸다. 깊은 산 속 위봉산에는 완만한 능선과 조화를 이룬 고찰 ‘위봉사’가 단아하게 자리 잡았다. 고요한 산사는 마음의 평온을 선물한다. 사찰을 벗어나 위봉산 고갯길로 향하면 켜켜이 돌을 쌓아 올린 ‘위봉산성’이 자태를 드러낸다. 400여 년의 시간을 묵묵히 지켜온 산성이 전해주는 무수한 옛이야기를 떠올려보자. 조금 더 발걸음을 옮기면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 사이로 60m 2단 물줄기가 시원스레 쏟아지는 ‘위봉폭포’가 한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준다. 

완주 8경 ‘삼례 비비정’도 놓쳐선 안 되는 여행지다. 언덕 위에 들어선 ‘비비정’에서 유유히 흐르는 만경강과 드넓게 펼쳐진 들판, 일제강점기 호남평야 쌀 수탈의 역사를 간직한 ‘만경강철교’가 한눈에 들어온다. 특히 해질 무렵 낙조에 물든 만경강 풍경은 그야말로 압권이다. 예로부터 기러기도 쉬어갈 정도로 빼어난 풍경을 자랑해 ‘비비낙안’으로 불린다. 

만경강 상류에 들어선 ‘고산 창포마을’에선 천연염색, 창포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삼례문화예술촌
삼례문화예술촌

구이저수지를 사이에 두고 모악산과 마주하고 있는 ‘구이 경각산(鯨角山’)은 사람이 적어 부드러운 능선 따라 호젓한 산행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다. 전나무, 죽림에서의 산림욕은 정신을 맑게 해주고 산행의 피로를 풀어준다. 활공장에서는 하늘을 날며 완주의 풍경을 짜릿하게 즐길 수 있다.  

경각산과 구이저수지가 어깨를 맞대는 곳에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이 들어서 있으니 함께 둘러보자. 시간 여유가 있다면 산관면 공기마을 편백나무숲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도 보자. 10만 구루의 편백나무가 내뿜는 피톤치드에 몸과 마음이 편안해진다.  

술테마박물관
술테마박물관

이외에도 천상의 호수와 꽃밭을 만날 수 있는 완주 4경 ‘대아수목원&대아호’도 유유자적 쉬기 좋다. 기암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대아호수는 빼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가로수가 울창한 20km 호반도로는 드라이브 명소로, 특히 해질녘 아름다운 낙조로 유명하다. 대아 호반도로에서 조금 더 가면 150ha가 넘는 넓은 대지에 다양한 식물이 식생하고 있는 대아수목원을 만날 수 있다.

대아수목원의 봄
대아수목원의 봄

 

 <사진/완주군 제공>

카카오플러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