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비대면 관광명소 문경에서‘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즐겨요"
상태바
"비대면 관광명소 문경에서‘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즐겨요"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7.2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새재 세트장
문경새재 세트장

“비대면 관광 명소, 문경에서 힐링하고 선물까지 챙겨가세요”

경북 문경시는 스마트폰으로 문경 등 경북 여행을 즐기면 다양한 선물이 쏟아지는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를 이달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미션투어 프로그램이다.

경북도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SNS 검색량, 지자체 추천 등으로 도내 주요 관광지 100곳을 선정, 관광지의 핫스팟마다 QR코드를 부착했다. 관광객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QR코드를 인식시켜 모바일 웹에 접속한 후 미션에 참가할 수 있다.

에코랄라
에코랄라

문경 관광지는 ▲문경새재, ▲단산모노레일, ▲에코랄라, ▲오미자테마터널과 고모산성, ▲산양정행소 등 5곳에서, 객관식 퀴즈를 풀고 관광지 방문 인증샷을 찍어 웹사이트로 업로드를 하면 미션이 완료된다. 

참가자는 룰렛 추첨으로 2천원에서 1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관광지 3개소를 방문해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 선착순 1천 명에게는 경북도 농특산물 인터넷 쇼핑몰 ‘사이소’ 상품권 3만 원을 지급한다. 

연말까지 관광지 최다방문자 6명에게는 총 금액 1천290만 원 상당의 선물이 기다리고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비대면 여행지가 인기인데, 문경의 관광지들은 드넓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라 비대면 여행의 강점이 있다.”며 “SNS를 이용하는 젊은 여행객들이 문경에서 소중한 추억을 많이 쌓기 바란다.”고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