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동계올림픽 온라인에서 응원해요!
상태바
동계올림픽 온라인에서 응원해요!
  • 송병진 인턴기자
  • 승인 2010.02.0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원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열려

우리 국민의 가슴으로 전하는 뜨거운 화합과 격려의 메시지들이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밴쿠버의 겨울을 녹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밴쿠버 동계 올림픽’을 계기로 국민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국가대표 선수단이 결단식을 갖는 2일부터 귀국일인 3월 2일까지 대한체육회와 함께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 태극전사를 응원한다.


“2010승리를 넘어 감동으로 으라차차! 대한민국!” 이라는 주제로 경기 일정에 따라 ▲각 종목의 출전 선수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올리는 ‘달려라! 밴쿠버까지! 대한민국 응원릴레이‘ ▲네티즌이 선정하는 ’국민 감동 금메달, 그 주인공을 찾아주세요!’ ▲메달 현황 등 경기소식과 퀴즈이벤트 같은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특히 스마트폰(smart phone)을 통한 홍보 및 캐나다 한인 커뮤니티(Corea, Canadian, Coactive Society)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교민들과 하나 되어 응원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스마트폰을 통해 현지의 문화행사, 에피소드 등 경기장 밖의 다양한 소식도 듣게 된다.

밴쿠버 동계올림픽은 2월 12일~28일까지 진행되며, 세계 85개국 5,000여명이 참여해 7개 종목에서 스포츠 정신을 겨루게 된다.


우리나라는 빙상, 스키, 바이애슬론 등 5개 종목의 46명의 선수가 참여, 종합순위 10위내에 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행사는 이벤트페이지(http://fighting.korea.kr/2010_vancouver)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올림픽 기간 중에는 스마트폰을 통한 참여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