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홍천군, 언택트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8월 7일 개막
상태바
홍천군, 언택트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8월 7일 개막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7.2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이 나라꽃 ‘무궁화’를 주제로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를 언택트(Untact) 방식과 최소 인원 분산 대면방식으로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무궁화수목원 특설무대를 중심으로 개최된다.

축제는 ‘안전한 축제!’, ‘내가 직접 참여!’, ‘가족과 함께 추억!’이라는 슬로건 아래 온라인만으로 추진하던 기존 비대면 축제와 달리 활동기간과 인원을 분산하고 대면을 최소화 하는 활동으로 기획해 새로운 패러다임의 축제로 진행된다.

단, 일부 대면 프로그램의 경우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기준으로 기획됐으며, 거리두기 단계 상향시에는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방식과 기준에 맞게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 개회식은 8월 7일 오후 4시 무궁화수목원 대형주차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축제 개최에 앞서 축제 참가자들을 위한 온라인 신청과 예선이 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우선 무궁화사진전에 참여할 작품이 오는 31일까지 접수를 받고, 무궁화역사골든벨 예선이 7월 31일, 본선이 8월 7일 진행 예정이다. 또 가족랜선가요제 참가자 접수도 7월 31일까지며 본선은 8월 7일 열린다. 자동차 극장 참여자 접수도 7월 31일까지이며 상영은 8월 7일이다.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홍천군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폭염과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군민들께 필요한 힐링을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무궁화의 중심도시 홍천에서 무궁화 집중 개화기에 맞춰 언택트 나라꽃 무궁화 축제를 안전하게 개최하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궁화와 깊은 연을 맺고 있는 홍천군은 이를 기념해 국내 최초로 무궁화를 테마로 무궁화수목원을 조성했다.

무궁화수목원은 무궁화품종원 외 16개 주제원으로 총 6.7㏊ 규모에 112개 품종, 8000여 그루의 다양한 무궁화가 식재돼 관리되고 있다.

무궁화수목원에는 1918년 홍천 보리울(모곡)에 교회와 학교를 세우고 사람들을 가르치며 무궁화 보급에 앞장섰던 한서 남궁억 선생을 기리기 위한 한서 남궁억 광장을 비롯해 무궁화 조형물, 무궁화 미로원, 무궁누리길(숲속산책로), 온실, 어린이놀이터 등도 위치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은하수를 연상케 하는 블랙홀, 별, 달, 무궁화 장면을 100m 야관경관 조명으로 설치, 어린이들과 가족들의 호응을 얻으며 야외에서 밤 시간의 여유를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점차 인기를 더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