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슬로베니아를 여행하는 나만의 방식’ 온라인 교육받고 여행전문가 되요!  
상태바
‘슬로베니아를 여행하는 나만의 방식’ 온라인 교육받고 여행전문가 되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7.1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베니아 관광청, 해외 여행사용 온라인 교육 플랫폼 선봬
슬로베니아 줄리안 알프스를 배경으로 한 블레드 호수와 섬
슬로베니아 줄리안 알프스를 배경으로 한 블레드 호수와 섬

슬로베니아 관광청이 슬로베니아 여행에 관심이 있거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해외 여행사 직원을 대상으로 ‘슬로베니아를 여행하는 나만의 방식(My Way of Escaping to Slovenia)’ 온라인 교육 플랫폼 을 선보였다.

이번 교육 플랫폼은 슬로베니아를 친환경적이고 안전하며 독특한 여행지로 알리기 위해 개발됐으며, 지난 1년간 준비와 시험 운행을 거쳤다.

특히 비대면의 시기에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더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플랫폼을 게임 형식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슬로베니아 여행사용 교육 플랫폼 화면
슬로베니아 여행사용 교육 플랫폼 화면

이 플랫폼을 통해 시간과 장소 제한 없는 슬로베니아를 가상으로 방문해 주요 관광지, 숨겨진 코너, 연중 가능한 활동, 동영상 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모든 과정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슬로베니아 공인 전문가(I feel Slovenia Certified Expert)’라는 공식 직함이 부여되며, 이들이 향후 슬로베니아를 여행할 때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이번 플랫폼은 단순히 슬로베니아에 대한 정보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교육에 참가한 사람들이 교육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자기만의 개성적인 슬로베니아 여행 일정을 설계하고 나아가 고객에게 판매하거나 현지에서 안내까지도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상품이 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다.  

슬로베니아  전원 풍경
슬로베니아 전원 풍경

슬로베니아 온라인 교육 ‘슬로베니아를 여행하는 나만의 방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속해 등록하면 된다.

슬로베니아 관광청은 “슬로베니아 관광 슬로건인 “I Feel Slovenia”에 “Green & Safe”를 추가해, 슬로베니아의 뛰어난 위생 기준과 안전, 책임, 관광 서비스 업체와 방문객들이 지켜야 할 권고사항을 지정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슬로베니아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푸르고(Green), 활동적이며(Active), 건강한(Healthy) 여행지라는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럽의 대표적인 녹색 국가인 슬로베니아는 유럽 최정상의 의료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자국민 전체가 접종 받을 수 있는 백신을 확보해 국민의 46%이상이 1차 접종을 마친 상태다.  

슬로베니아 와이너리
슬로베니아 와이너리
슬로베니아 주요 관광도시 '피란'
슬로베니아 주요 관광도시 '피란'

 

<사진/슬로베니아 관광청>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