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열대야 없는 태백으로 별 보러 갈래? 은하수 낭만 핫스폿 7
상태바
열대야 없는 태백으로 별 보러 갈래? 은하수 낭만 핫스폿 7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7.1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백시, 은하수 투어 마케팅 본격 추진
함백산
함백산

평균 해발고도 902m로 국내 도시 중 가장 높고 빛 공해 지수가 낮아 별 보기에 가장 좋은 강원도 태백.

한 여름에도 열대야가 없이 서늘해 피서지로도 인기 만점인 태백의 별밤 만나는 은하수 투어를 즐겨보자.

태백시가 코로나19시대 안전하고 특별하게 즐기는 소규모, 소도시 여행 트렌드에 맞춰, 태백만의 강점을 활용해 여름철 은하수 보기에 가장 좋은 곳 7곳을 지정하고 ‘열대야 없는 여름밤, 은하수 투어’ 여름도시 브랜드 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태백산
태백산

태백시의 은하수 핫스폿은 ▲함백산(1573m, 빛공해지수 0.87), ▲오투리조트(996m, 2.22), ▲탄탄파크(742m, 2.22), ▲당골광장(865m, 4.07), ▲추전역(851m, 3.33), ▲스포츠파크(812m, 1.31), ▲용연동굴(890m, 0.58) 등 7곳이다. 

이곳은 모두 차량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은하수가 잘 보이고 안전하게 사진 찍기에 좋은 곳이다. 은하수 관측이 가능한 시간대에 각 개별 차량으로 해당 지역을 방문, 은하수를 감상하고, 사진을 찍은 후 기 설치된 스탬프함에서 자유롭게 인증을 하면 된다.

탄탄파크
탄탄파크

태백시 공식 sns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태백시의 관광안내소에서 태백 지역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제출하고 신청하면 한정판으로 제작된 ‘은하수 여권’도 받을 수 있다. 

은하수 여권
은하수 여권

은하수 여권은 태백 은하수 지도와 여름철 대삼각형 별자리, 은하수 촬영조건, 스폿별 은하수 사진과 스템프 인증, 다양한 스티커를 활용, 나만의 여권을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은하수 여권 인증을 완성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하며, 나와 태백의 은하수 사진 sns업로드 이벤트도 추후 진행된 계획이다.

통리역
통리역

태백시는 나만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열대야없는 여름밤, 은하수투어’를 시작으로 매력있는 콘텐츠를 지속 확산할 계획이다.

한편, 태백의 여름은 도시를 둘러싼 나무들로 시원하고 싱그러운 산소를 가득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함백산
함백산

 

<사진/태백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