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9-24 19:38 (금)
경북도,안동‧상주‧청송‧봉화‧울진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모집
상태바
경북도,안동‧상주‧청송‧봉화‧울진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모집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7.1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청
경북도청

경상북도는 2021년도 경북관광두레사업에 참여할 신규 주민사업체를  모집한다.

관광두레는 지역주민을 관광두레PD로 선발해 주민 공동체를 기반으로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주민사업체를 발굴․육성하는 관광정책사업이다.
 
이번 주민사업체 모집 지역은 안동, 상주, 청송, 봉화, 울진 5개 지역에서 식음, 체험, 숙박, 기념품 등 관광사업분야의 창업 및 창업 후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주민공동체와 사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주민공동체이 경우 주민을 포함해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조직이다. 단, 조직대표자 등 특정인과 관계된 특수관계인으로만 구성된 조직은 제외한다.
 
선정방법은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평가로 이루어지며, 서류평가는 공동체 구성 및 사업계획의 적절성, 법인화 실현가능성, 자립경영 및 지속적인 수익창출 가능성,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등을 심사한다. 현장평가는 인터뷰로 이루어진다. 

경북관광두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체는 경북도, 경북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8월 6일 오후 6시까지 전자우편(gacf@daum.net) 및 우편(경북 예천군 호명면 수변로 125, 경북문화재단 문예진흥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아울러, 경북도는 관광두레사업에 관심 있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관광두레 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홍보를 위해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
사업 설명회는 15일 안동시청 회의실, 22일 울진군청 대회의실, 27일  봉화군로컬푸드 세미나실, 28일 청송군종합문화복지타운 소공연장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관광두레협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