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4:57 (금)
트립닷컴, 지연 수하물 신속 추적 ‘블루 리본 백스’ 서비스 제공
상태바
트립닷컴, 지연 수하물 신속 추적 ‘블루 리본 백스’ 서비스 제공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6.22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립닷컴는 지연 수하물을 신속 추적해 안전하게 반환하는 보험서비스 ‘블루 리본 백스(Blue Ribbon Bags)’을 자사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트립닷컴 측은 최근 집계된 고객 데이터 결과, 여행객들이 항공편 예약 시 고려하는 중요 3가지 중 하나가 ‘수하물 지연 여부’인 것으로 드러나, 해당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블루 리본 백스’는  현재 여행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항공 지연 수화물 검색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 모든 항공편과 항공사에 적용 가능하다.

이번 ‘블루 리본 백스’ 서비스 도입으로 트립닷컴에서 항공편을 구매하는 여행객들은 지연 수하물 보호 서비스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환승 중 수하물이 지연되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다. 잘못 처리되거나 지연되는 수하물의 약 3분의 2는 주로 직항편이 아닌 환승편에서 발생한다.

권순환 트립닷컴 항공 사업부 이사는 “여행을 시작할 때 수하물이 지연되면 스트레스와 걱정이 발생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항공 예약 고객을 위해 ‘블루 리본 백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블루 리본 백스’의 수석 부사장 시디 라지르(CD Lazear)는 “최근 항공사들은 승객의 안전을 지키고 탑승 및 이륙 시간 단축을 위해 기내 수하물 반입 자제를 촉구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위탁 수하물 수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지연 수하물 보호 서비스의 이용률 또한 높아질 것으로 예측된다”며 “우리가 수하물을 처리하는 동안 고객들은 휴가를 즐기거나 출장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