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18 16:34 (금)
미처 몰랐던 ‘서울 동네 여행’ 매력 찾아봐요!
상태바
미처 몰랐던 ‘서울 동네 여행’ 매력 찾아봐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6.1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관광재단, 마을관광 신규 콘텐츠 발굴 공모전 6월 11~7월7일 개최

코로나19로 단기간-근거리, 동네 골목길 투어, 옆동네 투어, 지역 테마여행 등 일상 속 작은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2021 마을관광 신규 콘텐츠 발굴 공모전’을 오는 11일부터 7월 7일까지 개최, 로컬관광 활성화를 꾀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소재 사회적 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공동체, 마을기업, 여행사 등을 대상으로 하며, ‘서울 내 특정 지역의 스토리텔링을 담은 마을관광 콘텐츠’를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전 전용 이메일(seoultour2021@gmail.com)로 기획안을 제출, 1차 서류심사, 2차 PT심사를 거치며, 지역 기반성, 지속가능성, 상품화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5개 우수상품을 선발한다.

선정된 단체에는 마을관광 기획자 교육 지원, 시민체험단 대상 상품 시범운영, 홍보 콘텐츠 제작 등 해당 마을관광 콘텐츠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운영을 8월부터 지원한다.

또 선정된 콘텐츠 중 가장 우수한 실적을 보이는 최우수 콘텐츠에 대해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영상 제작 특전도 제공될 예정이다.

조미숙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마을과 골목 등 일상 공간이 새로운 관광지로 각광을 받으면서, 동네 탐방에 매력을 느끼는 관광객들이 많아졌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의 마을 곳곳에 숨어있는 다양한 관광 콘텐츠들을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