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8:40 (금)
‘랜선 방한 수학여행’ 아시아 학생들에게 ‘인기’
상태바
‘랜선 방한 수학여행’ 아시아 학생들에게 ‘인기’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6.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3천 9백여 명 참가신청, 일본 1천 2백여 명, 대만 4백여 명 예상

랜선으로 즐기는 ‘방한 수학여행’이 아시아 학생들에게 인기다.

한국관광공사가 코로나시대를 맞아 외국학생들을 대상으로 랜선으로 즐기는 ‘디지털 한국수학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홍콩학생 3천 9백여 명이 참가 신청하는 등 현지 반응이 뜨겁다.

‘디지털 한국수학여행’은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한국 학생들과 교류하고, 한국의 먹거리와 K-팝, 유명 관광지 등을 영상으로 가상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디지털 한국수학여행 프로그램에 참가한 홍콩 학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찍었다. 

이 프로그램은 공사 홍콩지사가 지난 4월 15일 홍콩 크리스트 콜리지(Christ college) 중학생 120명을 처음 실시했고, 이후 홍콩 내 관심이 높아져 7월까지 총 20개 학교 3천 9백여 명의 학생이 참가 신청했다. 이는 코로나 확산 이전인 2019년도 방한수학여행 홍콩학생 수 3천209명을 뛰어넘는 수치다.

또 대만에서 지난 5월 까오슝여고를 대상으로 시작한 프로그램엔 연간 4백여 명의 참가가 예상되며, 일본에서도 1천 2백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실시된다. 공사는 향후 각 학교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프로그램 등을 구성하고 지속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공사 김용재 동북아팀장은 “멈춰버린 학생들의 글로벌 교육과 교류를 디지털 한국수학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회복하고, 코로나 이후 방한수학여행 회복을 위한 시장선점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