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20 09:16 (일)
코레일톡에서 승차권 예매하고 야놀자 숙박 원스톱 예약하세요!
상태바
코레일톡에서 승차권 예매하고 야놀자 숙박 원스톱 예약하세요!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6.0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한국철도공사와 철도이용객 전용 숙박 예약 서비스 출시

야놀자가 한국철도공사와 철도이용객 전용 숙박 예약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오늘부터 코레일톡 앱에서 KTX 승차권 예매 시 야놀자의 숙박 상품을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야놀자가 이달 초 출시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이하 SaaS, Software as a Service) 기반 화이트레이블을 적용함에 따라 코레일톡에서 KTXㆍ야놀자 숙박 원스톱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

이 서비스는 출발일, 도착지 등 승차권 예매 시 입력한 정보를 연동해 추가 검색 없이 목적지 인근의 숙소를 확인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코레일톡 앱에서 야놀자 숙박 상품 구매 시 최대 2%(최대 3만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향후에도 야놀자 여가 상품과의 연동 범위를 확대하고 철도이용객 전용 혜택을 지속 개발해 고객 편의를 제고할 예정이다.

신성철 야놀자 사업개발실장은 “코레일톡 앱에서 추가 목적지 설정 없이 숙박까지 예약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철도이용객의 편리한 여가생활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최초 SaaS형 화이트레이블의 강점을 활용해 파트너사의 타깃 고객층에 적합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이트레이블은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타사에 임대해 판매하는 사업으로, 파트너사가 야놀자의 숙소·레저 인벤토리를 활용해 여가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페이지를 제공한다.

특히, 야놀자는 기존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방식과 달리 SaaS 모델을 기반으로 해 파트너사의 브랜드 가이드라인이나 니즈에 따른 맞춤형 사이트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