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무안황토갯벌축제'로 갯벌의 생생한 체험과 맛을 집에서!
상태바
'무안황토갯벌축제'로 갯벌의 생생한 체험과 맛을 집에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6.04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황토갯벌축제 온라인 23일부 닷새간 열려
2019 무안황토갯벌축제
2019 무안황토갯벌축제

무안황토갯벌축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펼쳐진다.

전남을 대표하는 생태축제인 무안황토갯벌축제는 그동안 낙지잡기, 농게잡기, 바다낚시 등 갯벌의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축제로 치러졌다. 또 무안의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기 위한 양파를 뽑기 등 농산물을 수확 체험도 진행됐다.

그러나 코로나 상황 속 무안황토갯벌축제 홈페이지와 무안갯벌TV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으로 진행돼 축제장 현장의 생생함을 직접 경험할 수 없다.

대신 집에서 편안하서 축제장의 생생한 재미와 감동을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참여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마련돼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온라인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거리노래방 ‘갯벌고고쇼’ ▲황토갯벌 온에어 ‘즐거운오후2시’ ▲개막축하공연 ▲온택트 갯벌버스킹 ▲유튜버와 함께 떠나는 ‘무안 랜선 여행’ ▲랜선 갯벌요리교실 ▲랜선 황토갯벌 골든벨 ▲라이브커머스 ▲갯벌 댄스챌린지 ▲집콕놀이!황토갯벌체험키트 ▲황토 갯벌여행 인싸선발대회 ▲갯벌 글짓기·그림대회 등이 있다.

또한 ▲무안갯벌TV 유튜브 구독+댓글 이벤트 ▲갯벌퀴즈탐험 ▲축제SNS공유이벤트 ▲축제소문내기이벤트 ▲실시간 구독자 댓글 이벤트 등을 진행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나는 갯벌송에 맞춰 온 가족이 함께 안무를 따라하며 코로나 블루도 극복하고 상금까지 탈 수 있는 갯벌댄스 챌린지, 갯벌을 주제로 하는 글짓기·그림대회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된다.

또 양파를 이용한 천연염색, 갯벌생물로 만드는 갯벌캔들, 무안 황토에서 자란 쌀과 자색고구마 분말을 이용한 막걸리 만들기 등 3종 집콕놀이 체험키트도 제공된다.

또한 무안의 대표 특산품인 낙지로 밀키트를 만들어 각 가정으로 배송하고 축제기간에 만들어보는 갯벌푸드교실로 갯벌의 생생한 맛은 요리하고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무안갯벌에 대한 퀴즈를 온 가족이 함께 풀며 승부를 겨루는 갯벌골든벨은 화상회의 시스템인 줌(ZOOM)을 이용해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운영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여행유튜버 여락이의 감성 충만 무안여행’과 진석기시대 무안갯벌체험 영상을 통해 축제현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며 무안의 숨은 매력을 알린다.

아름다운 갯벌랜드를 배경으로 하림, 정인, 홍자와 팬텀싱어 우승자 손태진이 만드는 감성 가득한 콘서트도 집에서 관람이 가능하다.

양파 수확철을 맞아 전국의 소비자들이 무안 양파와 농특산품을 편리하고 실속있게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브커머스를 3회 운영하고 이를 통해 무안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적극 판매를 유도할 계획이다.

축제추진위원회 박일상 위원장은 “시·공간의 제한이 없는 온라인의 이점을 살려 참여 계층을 다양화 하고 축제를 통해 무안이 자랑하는 청정갯벌과 명품 황토에서 나온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김산 군수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온라인 방식의 황토갯벌축제가 기존의 대면 축제 그 이상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내실있는 콘텐츠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안의 드넓은 갯벌을 배경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