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관광약자, 서울다누림버스 타고 서울 근교 당일여행 떠나요!
상태바
관광약자, 서울다누림버스 타고 서울 근교 당일여행 떠나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6.0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휠체어, 유모차가 필요한 이동약자가 편안하게 서울 근교 당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서울다누림투어 알찬여행’에 참가할 참여자 14명을 오는 8일까지 모집한다.

서울다누림투어는 서울관광재단에서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자를 비롯한 관광약자의 여행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이번 6월 알찬여행 코스는 파주 지혜의 숲과 아쿠아플라넷 일산을 방문하는 코스로 운행된다.

여행 일정은 6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로, 출도착 장소 모두 전쟁기념관 주차장(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29)이며, 여행비는 서울관광재단에서 전액 지원한다.

또한 전문 사진작가가 촬영한 기념사진 제공, 차량 내 안전 요원 배치, 여행자 보험 가입을 비롯하여 다양한 참가 혜택이 주어진다.

여행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8일까지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 ‘알림-공지사항’ 게시판의 모집 공고에서 온라인 신청 서식과 알찬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연을 작성하여 응모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장애인, 만 65세 이상, 임산부, 만 8세 이하로, 1명당 본인을 포함해 총 4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10일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알찬여행에서 촬영된 사진은 서울다누림투어 홍보를 위해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 등에 활용될 예정으로, 참가 신청 시 초상권 사용 동의서를 작성해야 한다.

한편, 서울다누림투어는 대형버스(30인승)와 미니밴(10인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미니밴은 재정비 후 오는 8일부터 다양한 코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다누림투어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돌아보는 경복궁, N서울타워,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및 서울새활용플라자 등을 운행하며, 매월 2, 4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운영한다.

서울다누림 미니밴의 서울 코스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서울식물원 등을 운행하며, 서울 시민 대상으로 인천코스인 늘솔길공원, 차이나타운 등을 운행할 예정이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서울다누림투어는 서울 거주하는 관광약자의 여행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했으며, 누구나 동등한 관광 향유권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