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으로 숲캠프 즐기고, 집에서 숲키트로힐링!
상태바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으로 숲캠프 즐기고, 집에서 숲키트로힐링!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5.2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원주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강원도 원주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숲 이용 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소외이웃이 코로나 블루 나리고 활기를 더해주기 위해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소지자를 대상으로 '숲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숲체험은 휴양림에서 숲캠프로 신나게 보내고, 숲키트로 집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숲캠프 프로그램’과 ‘숲키트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숲캠프 프로그램’은 휴양림 숙박과 식사를 포함한 1박 2일 숲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을 소지한 10명 이상의 단체가 바우처(7~10만원) 카드를 이용해 청태산(강원도 횡성), 용화산(강원도 춘천), 백운산(강원도 원주), 대관령(강원도 강릉), 운문산(경북 청도), 방장산(전남 장성) 등 전국 6개소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전화문의 후, 참여할 수 있다.

강원도 강릉 국립대관령자연휴양림
강원도 강릉 국립대관령자연휴양림

‘숲키트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및 휴양림의 오지산간 원거리의 불편함 등으로 여건상, 휴양림에 방문하기 어려운 개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숲키트와 지역특산물을 집으로 배송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숲키트’는 ▲ 동부권역(테라리움, 에코백, 명품나무시계 만들기, 지역특산물 등 10만원권) ▲북부권역(편백독서대, 연필통, 큐브만들기, 5만원권) ▲남부권역(연필꽂이, 가정용마스크걸이대, 야생화 화분만들기 등 5만원권) ▲동부권역(편백나무 오르골, 편백나무 미니쟁반, 에코백만들기 등5만원권) 둥총 4가지 바우처키트로 구성돼 있다.

편백나무독서대 만들기 체험
편백나무독서대 만들기 체험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을 활용한 숲체험 프로그램은 5월~11월지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숲나들e 누리집 및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최근 코로나 블루 등으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해 숲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숲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지만, 소외이웃의 숲 이용기회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라면서 “국립자연휴양림은 숲과 자연에서 소외이웃이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