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5월엔 화사·향기로운 장미로 힐링타임!..대구 장미꽃 명소 9곳
상태바
5월엔 화사·향기로운 장미로 힐링타임!..대구 장미꽃 명소 9곳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5.2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절의 여왕 5월, 곳곳마다 화사한 장미가 만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쌓인 피로감을 덜어준다. 이런 장미의 계절을 맞아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까운 곳에서 보고 즐기며 치유할 수 있는 ‘대구 장미꽃 명소 9개소’를 소개했다

장미 향연 펼치는 이곡장미공원

달서구 이곡공원
달서구 이곡공원

달서구 이곡동 이곡장미공원에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장미꽃이 만개해 있다. 장미원 옆에는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시원한 물줄기를 뿜는 분수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성곡초등학교와 담장을 마주한 곳에 있다.

1만5천그루 장미향연 ‘그린웨이 장미원’

서구 그린웨이 장미원
서구 그린웨이 장미원

서구 상중이동에는 시설녹지를 활용, 조성한 그린웨이 장미원이 있다. 장미 1만5천그루가 심어져 있는 장미원은 다채로운 색상의 장미가 만개하여 향기로 가득하다. 서구 상중이동행복주민센터와 퀸스로드 사이에 있다,

송해공원에서 만나는 장미향연

달성군 송해공원
달성군 송해공원

달성군의 관광명소인 송해공원에도 장미꽃이 반겨주고 있다. 옥연지, 용연사, 금굴 등 주변 볼거리가 많아서 주말 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겨울에는 장미꽃 경관조명으로도 장미를 만날 수 있다. 테크노폴리스로 가다 송해공원 방향으로 나가면 된다.

화원동산 사문진에서 장미향연 즐겨요!

달성군 사문진
달성군 사문진

송해공원과 함께 달성군의 유명한 명소인 화원동산 사문진에도 장미꽃이 활짝 피어나 있으며, 장미 외에도 금어초, 촛불맨드라미, 메리골드, 마가렛 등 다양한 꽃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인근에 달성습지생태학습관도 볼 수 있다.

달성군 농업기술센터 청사 장미꽃밭

달성군 농업기술센터 장미꽃밭
달성군 농업기술센터 장미꽃밭

달성군 농업기술센터 청사(달성군 옥포읍 비슬로 2040)에도 장미꽃밭이 조성되어 잠깐 휴식하면서 계절의 변화를 만끽해 볼 수 있다. 옥포 교항교차로에서 옥포서한이다음 방향으로 가다 보면 만 날 수 있다.

국도 5호선 드라이브하며 즐기는 장미향연

달성군 국도 5호선
달성군 국도 5호선

달성군 옥포 대방교에서 논공 금포교까지 국도5호선 주변 녹지에도 장미꽃이 만개, 운전자와 보행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운전하면서 감상하기 좋은 곳이다.

달서구 유천네거리에서 만나는 장미

달서구 유천교 장미
달서구 유천교 장미

달서구 유천네거리 교통섬에도 대규모는 아니지만 장미꽃이 만개하여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신호대기시 장미를 보며 잠깐의 휴식을 취해 보면 좋은 곳이다.

장미향으로 나들이객 반기는 신서중앙공원

동구  신서중앙공원
동구 신서중앙공원

동구 혁신도시에 위치한 신서중앙공원은 가을철에는 핑크뮬리, 봄철에는 다양한 장미가 피는 장미원으로 유명하다. 새못 분수와 바닥분수, 어린이 놀이시설, 축구장과 고향관 등 각종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신천대로 인근에도 장미 활짝

신천대로 희망교 장미터널
신천대로 희망교 장미터널

주변에도 장미꽃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많다. 대봉교 주변의 장미꽃밭과 장미터널, 신천둔치 곳곳에도 장미가 만개하였으며, 신천동로 옹벽에는 줄장미가 활짝 피어 운전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