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6 16:03 (화)
2022하동세계차엑스포 1년여 앞으로! 성공 기원 퍼포먼스 펼쳐
상태바
2022하동세계차엑스포 1년여 앞으로! 성공 기원 퍼포먼스 펼쳐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5.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하동세계차엑스포 퍼포먼스
2022하동세계차엑스포 퍼포먼스

내년 4월에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경남 하동군과 경남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2하동세계차엑스포’가 1년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엑스포 사전 붐 조성과 성공개최 기원을 위한 퍼포먼스를 지난 15일 오후 7시 열린 제24회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개막식에서  실시했다.

퍼포먼스는 엑스포조직위와 진주 하얀메디컬과의 입장권 3000매 사전구매 약정, 헌혈증서 기증, 엑스포 D-day 홍보 전광판 제막 순으로 진행됐다.

엑스포 성공 기원 퍼포먼스의 메인 행사로 엑스포 D-day 홍보전광판 제막식이 진행됐다. 엑스포 D-day 홍보전광판은 하동의 다원을 배경으로 한 포토존으로 활용할 수 있게 제작돼 하동군 주요 관광지인 화개장터, 최참판댁, 우주총동원카페, 북천 레일파크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하영제 국회의원, 윤상기 하동군수, 박성곤 하동군의회 의장, 이정훈 도의원, 이동진 엑스포조직위 기획본부장, 김기재 하동야생차문화축제 명예대회장, 강태진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조직위원장이 참여해 한마음 한뜻을 모아 엑스포의 성공을 기원했다.

또 윤상기 하동군수, 이병송 하얀메디컬 원장, 이동진 엑스포조직위 기획본부장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주무대에서 입장권 3000매 사전구매를 약정했다.

조직위와 하얀메디컬 양 기관은 입장권 3000매 사전구매뿐만 아니라 △엑스포 기간 중 뷰티, 헬스케어 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외에도 엑스포 개최 D-365를 기념하기 위해 4월 실시한 하동군민 헌혈 행사에서 군민들의 자발적인 기증으로 모인 헌혈증서 373장을 대한적십자사에 기증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장인 김경수 지사는 축하 영상을 통해 “천년의 향을 간직한 하동 야생차는 대한민국의 중요한 농업유산”이라며 “내년에는 반드시 일상으로 돌아가 세계차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2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 차를 주제로 한 엑스포로 기획재정부로부터 국제행사 승인을 받았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