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제주도항공권 구매시 면세 쇼핑하고 탑승 전 픽업! 
상태바
제주도항공권 구매시 면세 쇼핑하고 탑승 전 픽업!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5.1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올윈에어, 온라인 면세쇼핑 시스템 도입 업무협약 체결

제주관광공사와 ㈜올윈에어는 기존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온라인 면세쇼핑 시스템(FMD)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10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체결했다.

이번 FMD(First Minute Dutyfree)는 고객이 제주도 항공권 구매 시점(First Minute)에 조기예약(Early Bird) 조건으로 면세품 사전 구매 후, 탑승 직전(Last Minute)에 편리하게 인도받는 새로운 비대면 면세서비스다.

제주관광공사와 올윈에어는 10일 혁신적인 온라인 면세쇼핑 시스템(FMD)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관광공사와 올윈에어는 10일 혁신적인 온라인 면세쇼핑 시스템(FMD)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터파크, 제주항공 등 고객들에게 항공권 구매 직후, 바로 면세쇼핑이 가능한 FMD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FMD가 적용되면 제주 항공권 구매시점에 예약자와 동승자까지 원하는 면세품을 미리 구매할 수 있고, 출도 공항에서는 면세품 구매를 위해 기다릴 필요 없이 시간이 절감돼 출발전에서부터 여행 마지막까지 제주여행을 즐길 수 있다.

따라서 제주도 여행객의 면세쇼핑 편의성이 높아져 온라인 면세쇼핑도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윈에어 이정갑 대표는 “특허기술을 활용한 FMD 서비스가 도입되면 기존 1인 면세구매에서 예약자 정보기반으로 동승자까지 동시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이 로그인, 수령자 정보, 출도 정보 입력에 시간을 소요할 필요 없이 자동 입력되므로 고객의 면세구매 시간이 대폭 단축되는 등 제주여행 면세쇼핑 편의성 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제주관광공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을 기반한 쇼핑이 주요 트랜드가 된 환경변화에 맞춰 제주방문 관광객들에게 입도 전 온라인면세쇼핑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면서 온라인면세점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윈에어는 복수의 항공사와 복수의 여행사 간 항공사 편의서비스(좌석지정, 수화물 추가 등)를 연결·공급하는 B2B 중개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