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5-12 10:53 (수)
가정의 달, 슬기롭게 집콕 공연·전시 문화생활 즐겨요!
상태바
가정의 달, 슬기롭게 집콕 공연·전시 문화생활 즐겨요!
  • 정하성 기자
  • 승인 2021.05.0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콕 문화생활 가정의 달 특별전’ 5월 5일~30일까지

가정의 달, 예년처럼 마음껏 테마파크 등 나들이에 나서기가 조심스럽다면 집콕하며 안방에서 다채로운 공연·전시로 문화생활을 즐기는 건 어떨까.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가 5월 4일 0시 기준 514명으로 다소 주춤하지만, 전파력이 더 센 것으로 알려진 해외유입 변이 바이러스 감염이 97건 확인 되는 등 아직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 속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정보원은 국민들이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이 제공하는 비대면 공연·전시·행사 등을 집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통합안내 누리집 ‘집콕 문화생활 가정의 달 특별전’을 어린이날인 5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가정의 달 특집’을 통해 문체부는 집에서 코로나19로터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여러 부처·기관과 협력,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특집에서는 ▲가족·어린이, ▲ 공연·영상, ▲ 전시·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 100여 종을 주제별로 새롭게 선별해 제공한다.

가족·어린이 위한 프로그램으로는 △신나는 빛깔마당 전시 △1분 태권도 배우기 △방구석 취미생활 △어린이 음악극 △식약보감 △별의별 연구소!! △보물창고(수장고탐방1, 2) △매력발산 새들의 짝짓기 △의병장 의암 유인석 △북극곰 살리기 대작전! △경찰청에 도티가 왜? △필리핀 동화 △우즈베키스탄 동화 △몽골 동화 △맛있는 태국이야기 등이 있다. 

공연·영상으로는 △우수 한국고전영화 △뮤지컬 원더티켓 △NEXT STAGE △음악추천- 화가 날 때 듣는 클래식, 겨울에 듣기 좋은 클래식, 한밤에 듣기 좋은 클래식, 아침에 듣기 좋은 클래식 △젊은 소리꾼들의 판소리 '탄성충돌' △문밖의 사람들:門外漢 △소리로 만나고 느끼는 '문화유산 ASMR' △자청비 모노드라마 △여성의 신체를 움직임으로 표현한 현대무용 'Somoo 소무'△이날치 미니콘서트 '클럽닷컴' △폴킴 미니콘서트 Full Video, 잔나비 미니 콘서트 360° Video  '아임라이브' 등이 있다. 

전시·체험으로는 △대학로 곳곳에 위치한 건축물&작품 감상 △MMCA 소장품 하이라이트 2020 전시투어 △낯선 전쟁 전시투어 영상 △MMCA TV|학예사와 함께하는 전시투어 '시대를 보는 눈' '개를 위한 미술관' '보존과학자 C의 하루' △화양연화 △빛을 모으는 다른 방법 △아름다운 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장성 별내리 랜선 체험 여행 △봄꽃 레이블링 게임 등이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치고 답답한 마음의 여유를 찾는 국민들에게 이번 특집이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문체부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비대면 문화예술콘텐츠를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집콕 문화생활’ 누리집을 운영해 왔으며, 해당 누리집에는 연간 90만여 명이 방문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특집, ‘연말연시 특집’, 올해 2월 ‘설연휴 특집’ 기획을 합산한 이용자 수는 65만여 명에 달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