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장애인·고령자 관광약자 ‘서울다누림버스’ 타고 안전여행을!
상태바
장애인·고령자 관광약자 ‘서울다누림버스’ 타고 안전여행을!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5.0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관광재단, 서울다누림버스 시티투어․차량 대여 서비스 4일 개시
서울다누림버스
서울다누림버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장애인, 고령자 등 관광 약자를 위해 휠체어 리프트를 장착한 ‘서울다누림버스’ 운행을 오는 4일부터 개시한다.

서울다누림버스는 운전석을 제외하고 휠체어석 8석, 일반석 21석으로 구성돼 있으며,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및 동반자 등 개인 대상으로 서울 대표 관광지를 한 번에 돌아볼 수 있는 시티투어를 제공한다.

시티투어는 매월 2, 4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일 1회 운행하며, 오전 10시 용산구 전쟁기념관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오후 5시까지 운행한다. 5월 시티투어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가 있는 가정을 비롯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광진구 서울상상나라와 어린이대공원 코스를 운행한다.

또 장애인복지시설 등 관광 약자 관련 비영리 기관 대상으로는 버스 대여를 한다. 버스 대여 는 매월 1, 3, 5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관광 목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서울 소재 기관은 전국 어디에서나(도서 지역 제외), 서울 외 소재 기관은 서울 방문 시 이용할 수 있다. 1회 최대 2박 3일까지 대여가 가능하며, 차량과 운전기사가 지원된다. 유류비, 주차비, 통행료 등 차량 이용 요금은 이용 완료 후 지불하면 된다.

서울관광재단은 시티투어 운영 시 △발열, 호흡기 증상 및 2주 이내 해외여행 이력이 있는 사람의 탑승 제한 △탑승객 체온 측정 및 명부 작성 △손 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좌석 간격 두기△차량 내에서 물과 무알코올 음료 외 음식 섭취 금지 △운행 전·후 차량 소독 등의 조치를 취하는 등 안전한 여행을 위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할 방팀이다.

서울다누림버스 내부
서울다누림버스 내부

탑승 인원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제한하여 운행한다. 거리두기 2단계의 경우, 운전기사 및 안전요원 제외 수용인원의 50%인 15명 미만 탑승 가능하다.

서울다누림시티투어와 기관 대여 서비스는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예약할 수 있다.

이경재 서울관광재단 시민관광팀장은 “서울다누림버스 이용을 통해 관광 약자들의 여행 기회가 확대되기를 고대한다”며 “특히 코로나19 시대 안전 여행을 통해 여행 사각지대에 놓인 관광 약자의 일상회복 및 행복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서울관광재단>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