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5월 서울 명소’, 130명 글로벌서울메이트 팔로워 498만명에게 홍보!
상태바
‘5월 서울 명소’, 130명 글로벌서울메이트 팔로워 498만명에게 홍보!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5.0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면세점과 협업 ‘주고 싶은 선물’ SNS로 홍보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국내 거주 외국인으로 구성된 55개국 130명의 서울관광 홍보단 글로벌서울메이트(Global Seoul Mate)을 대상으로 ▲5월의 서울관광 명소 ▲가정의 달 특집 서울에서 선물 사기 등 두 가지 미션을 진행하고 오는 20일까지 SNS 채널을 통한 랜선 홍보마케팅을 펼친다.

특히 이들 130명의 글로벌서울메이트의 팔로워 수 합계는 498만명에 달해, 이들이 SNS에 내보내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서울 관광의 매력을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캐나다 국적의 글로벌서울메이트가 개인 SNS에 업로드한 조계사
캐나다 국적의 글로벌서울메이트가 개인 SNS에 업로드한 조계사

우선 첫 번째 미션인 ‘글로벌서울메이트가 추천하는 5월의 서울관광 명소’는 130명 글로벌서울메이트의 시선을 통해 서울 곳곳의 관광명소를 자신의 SNS에 소개하는 내용이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주요 SNS 플랫폼에서 해시태그 ‘#GSM서울추천명소’를 검색하면 글로벌서울메이트가 올린 다양한 서울관광 명소 소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콘텐츠는 글로벌서울메이트 본인의 SNS 채널뿐만 아니라 서울관광 공식 SNS 채널인 비짓서울(VisitSeoul)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글로벌하게 확산 될 예정이다.

에스토니아 국적의 글로벌서울메이트가 개인 SNS에 업로드한 선유도 공원
에스토니아 국적의 글로벌서울메이트가 개인 SNS에 업로드한 선유도 공원

또 ‘가정의 달 특집, 서울에서 가족과 친구에게 주고 싶은 선물 고르기’는 신세계면세점과 협업해 진행하며, 글로벌서울메이트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방문해 가족과 친구에게 주고 싶은 선물을 골라 SNS에 소개하는 미션이다.

미션에 참여하는 글로벌서울메이트에 한해 블루투스 마이크, 스마트폰 짐벌, 디스커버 서울패스, 카카오 여권지갑 등 랜덤하게 구성된 럭키박스가 제공된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4면 미디어파사드 화면을 통한 비짓서울TV의 다양한 서울 영상 콘텐츠도 송출한다.

국내외 면세점 방문객에게 서울의 풍경과 다양한 매력을 담은 영상을 제공하며 팬데믹 이후 서울관광을 독려하고 관광시장 회복을 대비하는 차원이다.

아름다운 서울의 다양한 명소를 감각적으로 담은 4K 화질의 서울 홍보 영상 ‘필 더 임팩트 오브 서울(Feel the Impact of Seoul)’ 영상을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미디어파사드를 통해 선보인다. 이 영상 시리즈는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이번 미션들은 아름다운 5월의 서울을 글로벌서울메이트 130명의 다양한 시각으로 큐레이션해 글로벌 팬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기획”이라며 “이번 신세계면세점 협업과 같이 다양한 민간 업계, 자치구와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팬데믹 이후 다시 찾고 싶은 서울의 모습을 다채롭게 보여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