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3:55 (금)
야놀자-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 산학협력 체결
상태바
야놀자-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 산학협력 체결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4.28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관광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 위해 협력

야놀자가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27일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체결했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 정남호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장, 구철모 경희대학교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한 이번 협약은 야놀자와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가 보유한 데이터와 전문성을 결합해 국내 스마트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고 업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관광객 경험 향상 위한 콘텐츠 모델 개발 ▲관광 빅데이터 분석 ▲호텔 AI 사용성 평가 등에 대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야놀자와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는 27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야놀자와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는 27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야놀자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으로서 쌓아온 빅데이터와 글로벌 1위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서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지원한다.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는 8년 이상의 스마트관광 연구 및 정책 개발을 통해 쌓은 업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가 인프라를 공유한다.

이를 통해 여가업계의 디지털 전환 및 스마트관광도시 구축을 위한 산학 연구를 진행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정남호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연구소장은 “야놀자와 최근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갖고 있는 스마트관광도시의 차별화된 서비스 모델 제공을 위해 협력하겠다”며 “야놀자의 빅데이터 및 디지털 혁신 기술로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관광협력 체계 구축에도 큰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앞으로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여가의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