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7:03 (목)
코로나로 웰니스관광 관심↑몸과 마음의 면역 키우는 웰니스관광 즐겨볼까!
상태바
코로나로 웰니스관광 관심↑몸과 마음의 면역 키우는 웰니스관광 즐겨볼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4.2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한국 대표 ‘웰니스 관광지’ 7곳 신규 선정 총 51곳으로 확대
강원도 정선 로미지안 가든
강원도 정선 로미지안 가든

코로나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웰니스관광 산업규모도 오는 2027년에 약1,428조원 으로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 이어지는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몸과 마음의 면역을 키우는 ‘2021 추천 웰니스 관광지’ 7개소를 신규 선정했다. 이에 따라 한국 대표 ‘웰니스 관광지’는 기존 44곳과 함께 총 51곳으로 확대됐다.

웰니스 관광지는 ▲‘자연·숲치유’, ▲‘힐링·명상’, ▲‘한방’, ▲‘뷰티·스파’ 등 4개 테마로 나뉜다.

각 테마별로 올해 새롭게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곳은 ▲‘자연·숲치유’ 테마로 경북 울진의 ‘금강송 에코리움’과 강원 정선군의 ‘하이원리조트 HAO 웰니스’이 선정됐다.

▲‘힐링·명상’로는 강원 정선군의 ‘로미지안 가든’과 충북 증평군의 ‘좌구산 자연휴양림’이 ▲‘한방’테마로는 서울시 제기동 약령시장 내 위치한 ‘서울한방진흥센터’, 전북 완주군 ‘구이 안덕 건강힐링체험마을’ 등이 뽑혔고, ▲‘뷰티·스파’테마로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가 선정됐다.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는 세계 최대 금강송 군락지에 자리해 숲을 통한 쉼과 치유를 선사하며, 금강송테마전시관, 금강송치유센터, 수련동, 황토찜질방, 스파, 유르트, 금강송숲길탐방로 등의 시설과 숲 치유, 요가·명상, 울진의 자연을 담은 저염 건강식 체험, 테라피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여행을 선사한다.

경북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경북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정선 ‘하이원리조트 HAO 웰니스’는 아쿠아 요가, 명상&꽃차, 케렌시아 요가 등다양한 실내·외 프로그램과 숲치유 등 현대인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다양한 웰니스여행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 HAO 웰니스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 HAO 웰니스

또 정선 ‘로미지안 가든’은 정선의 알프스라 불리는 가리왕산 화봉 550고지에 ‘치유와 성찰의 숲’을 모티브로 조성된 곳으로, 광활한 10만 평 부지에 23개의 힐링 테마 조형물과 5개의 트래킹 코스를 갖추고 있다. 천혜의 원시림 속 삼림욕을 즐기며 명상을 할 수 있고, 베고니아 꽃이 가득한 ‘베고니아 하우스’에서 원예치유, 음악치유실, 모래치유실 등 다양한 마음 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증평군의 ‘좌구산 자연휴양림’에서는 직원들이 직접 재배·제조한 꽃차를 시음하며 족욕을 즐기는 꽃차체험과, 좌구산 자락이 눈에 들어오는 힐링명상센터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충북 증평 좌구산 자연휴양림
충북 증평 좌구산 자연휴양림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는 한방 전시관 관람과 함께 옥외 족욕, 한방 진료 등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웰니스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서울 서울한방진흥센터
서울 서울한방진흥센터

완주 ‘구이 안덕 건강힐링체험마을’에서는 마을 한의원에서의 진맥, 건강 쑥뜸과 함께 이색적인 황토한증막과 옛 금광동굴 이용, 마을산책길 걷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전북 완주 구이 안덕 건강힐링 체험마을
전북 완주 구이 안덕 건강힐링 체험마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에서는 아로마 오일과 꽃차 등을 활용한 개인 맞춤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으며, 코로나 회복 이후 인천공항과 연계해 환승 외래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인천 환승투어상품으로 각광받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인천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인천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공사 김관미 의료웰니스팀장은 “웰니스관광은 지속적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추천 웰니스 관광지의 관광객 수용태세 진단·개선 지원 및 국내외 홍보·관광상품화, 전국 웰니스관광 콘텐츠 전수조사와 미선정지 대상 컨설팅 등을 통해 한국 웰니스관광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