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글로벌 챌린지’ 참가기업 모집..사업화자급 1~3억 지원
상태바
‘글로벌 챌린지’ 참가기업 모집..사업화자급 1~3억 지원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4.20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5월 14일까지 공모한다.

관광 글로벌 챌린지는 차세대 관광산업의 성장동력인 우수 관광기업을 발굴, 육성해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기업은 1억~3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게 되며, 해외진출 관련 교육, 멘토링, 시장검증, 해외 투자자 및 바이어 매칭 등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공사는 씨엔티테크, 어썸벤처스, 와이앤아처 등 해외특화 액셀러레이터 3개 사와 함께 각 10개, 총 30개 기업을 선정해 액셀러레이터 별 차별화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선정기업은 액셀러레이터별 전문 보육과정을 거쳐 하반기 해외 로드쇼, 데모데이(코로나 상황에 따라 비대면 개최)에 참가해 현지 투자자 및 바이어 대상으로 자사 제품·서비스를 선보일 기회도 갖는다.

연말에는 한 해 동안의 해외진출 사업 노력과 성과를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 2022년도 후속 사업화자금과 후속 지원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해외특화 액셀러레이터 3개 사의 해외 중점시장, 강점, 핵심 프로그램 등을 비교검토 후 가장 적합한 1개 사를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신청은 5월 14일 오후 2시까지이며 제출서류, 제출처는 액셀러레이터에 따라 다르므로 개별 공고문을 참고해야 한다.

신청 및 공모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 ‘공고/공모’, 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 누리집)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올해는 참여 액셀러레이터를 3개 사로 늘려 관광기업의 진출시장과 지원 프로그램의 다변화를 도모했다”며, “우수한 관광기업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의 관광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