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22 00:15 (목)
함양대봉산휴양밸리, 21일 전면 오픈
상태바
함양대봉산휴양밸리, 21일 전면 오픈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4.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랜드 대봉산철쭉
대봉산휴양밸리 모노레일을 타고 대봉산철쭉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당초 8일 전면 개장 예정이었던 함양대봉산휴양밸리가 오늘 21일 개장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함양군은 코로나로 인해 본래 개장일이었던 8일에 대봉캠핑랜드를 우선 오픈하고, 모노레일과 짚라인 등의 레포츠시설 ‘대봉스카이랜드’는 21일 전격 개장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랜드 모노레일
스카이랜드 모노레일

아름다운 지리산을 풍경을 품은 대봉산휴양밸리는 대봉산 정상(천왕봉 1228m)을 순환하는 국내 최장 3.933km의 모노레일과 5개 코스로 이루어진 자유비행방식의 짚라인, 생태숲체험관, 산림욕장, 자연휴양림 등 ‘대봉스카이랜드’, 숲속 힐링 숙박시설인 ‘대봉캠핑랜드’ 등을 갖추고 있다.

함양군은 개장을 앞두고 수차례 실전과 같은 시범운영을 실시했으며, 시범운영 참여자들은 대봉모노레일 창밖으로 압도되는 지리산 풍광과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리는 대봉짚라인의 재미에 빠져들어다.

스카이랜드 짚라인
스카이랜드 짚라인

대봉스카이랜드(모노레일·짚라인)와 대봉캠핑랜드(숙박)는 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를 통한 100% 사전예매하면 된다. 인터넷 예약은 4월 15일 오전 10시부터 4~5월분 탑승티켓 구매가 가능하며, 대봉캠핑랜드는 4월 15일 오전 10시부터는 5월 말까지 숙박예약이 가능하다.

함양군 관계자는 “대봉산휴양밸리는 숙박과 먹거리, 레저와 모험, 산림 휴양과 힐링 등이 모두 가능한 시설들로 구성돼 함양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19 시대 청정한 자연 속에서 비대면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바로 이곳”이라고 소개했다.

캠핑랜드 숲속놀이터
캠핑랜드 숲속놀이터

한편, KBS ‘1박2일’ 제작진이 지난 2일 대봉산을 방문해 이틀간 방송 촬영을 진행, 오는 11일과 18일 2회에 걸쳐 전국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방송엔선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제2행사장인 대봉산휴양밸리의 각종 시설물들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캠핑랜드 야경
캠핑랜드 야경

<사진/함양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