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22 00:15 (목)
단양군, 단양강변에 유채꽃 만발한 봄꽃정원 조성
상태바
단양군, 단양강변에 유채꽃 만발한 봄꽃정원 조성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4.0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양군은 단양읍 상진리 장미터널부터 단양강 잔도 입구까지 길이 1.2km, 면적 1만1240㎡ 규모의 유채꽃 가득한 봄꽃밭을 조성, 단양강변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11일 로터리 작업과 꽃씨 파종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단양강변에 유채꽃이 5월 중순경 피기 시작해 5월 말 또는 6월 초 만개, 유채꽃 관람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함께 단양군은 단양강 수변의 수질 개선과 대규모 야생화 식생대 조성을 위한 ‘한강수계 단양호 수질개선사업’도 추진한다.

지난해 10월 한강유역환경청의 ‘2020년 친환경 청정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 4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단양읍 별곡리∼상진리 수변 2.7km 구간에 생태복원을 위한 1만6916㎡ 면적의 사면 식생대가 조성 중이다.

또 올해 단양읍 도전리∼별곡리에 2만3105㎡ 면적의 식생대를 추가로 조성하며, 오는 6월께 유채꽃과 함께 다년생인 금계국, 샤스타데이지부터 일년생일 백일홍 등 만개한 꽃들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변형준 단양읍장은 “유채꽃밭 외에도 추진 중인 상진나루 계류장 조성사업의 900㎡ 잔디블록 광장과 단양호 수질개선사업의 비탈면 야생화 식생대로 단양강변은 볼거리가 훨씬 풍성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단양읍은 사계절 활짝 핀 꽃들이 방문객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도록 올 가을에는 유채꽃이 진 자리에 코스모스 정원을 조성해 일년 내 내 꽃내음 가득한 단양강 수변 장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지난해 단양강 코스모스길
지난해 단양강 코스모스길

<사진/단양군 제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