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22 00:15 (목)
스마트관광 예비창업가 모집..최대 1억원 사업화자금 지원
상태바
스마트관광 예비창업가 모집..최대 1억원 사업화자금 지원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4.0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스마트관광 분야 창업에 도전할 예비창업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 일환으로,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사업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예비 창업 신청자는 빅데이터, 홀로그램, 모빌리티 등 기술과 관광을 융·복합해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경험·편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관광 창업아이템으로 응모해야 한다.

나이 제한은 없으며, 사업공고일(3월 30일) 기준 창업(업종 무관)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이거나,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자에 한한다. 단 폐업 경험이 있는 자가 이종업종으로 창업할 경우엔 상관없으나, 동종업종으로 창업하고자 한다면 폐업 후 3년, 부도·파산 후 2년을 초과해야 한다.

창업아이템 개발 동기, 사업화 전략, 시장진입 및 성과창출 전략 등을 기준으로 서류·발표평가가 진행된다.

최종 뽑힌 30명의 예비창업자들에겐 최대 1억 원의 창업 사업화자금과 창업자 역량강화 교육, 창업․경영 전문가의 전담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또한 창업 이후에는 공사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판로 개척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실장은 “올해엔 창업아이템들의 사업화 가능성을 높이고자 시장 반응 검증 등 육성 프로그램을 강화했다”며, “스마트관광에 초점을 둔 이번 공모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매우 좋은 사업화 기회가 될 것”이라 강조했다.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누리 공고 요강 및 공사 누리집 공고/공모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사업계획서 양식을 작성해 주관기관을 ‘한국관광공사’로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