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21:38 (수)
강릉시, 청사 에너지 절약 운영에 집중
상태바
강릉시, 청사 에너지 절약 운영에 집중
  • 박승화 기자
  • 승인 2010.01.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녹색시범도시 추진에 바짝 절약

강릉시는 2010년도 저탄소 녹색시범도시 추진에 따른 공공청사 에너지 사용 분야의 절감을 위해 ‘피부로 느끼는 에너지 超 절약 운영’ 을 올해 청사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추진한다.

시는 올해 2008년과 2009년도 에너지 사용량 평균 대비 10%를 절감 목표로 설정하고 청사의 실내온도를 동절기 18˚C 이하, 하절기 29˚C 이상으로 유지하기로 하였다.

이와 함께 중식시간 및 퇴근시간 원격소등을 1일 6회 실시하고, 청사 가로등 격등제 운영을 기존 1/2에서 1/3로 확대 운영키로 했다.

또 야근 직원용 스탠드 배부, 절전형 사무기기 보급, 승강기 운행시간 조정, PC 전원끄기 생활화, 청사내 무인자동판매기 근무시간외 전원차단 등 에너지 절약운동을 펼치기로 하였다.

또한, 청사내의 전력소비가 많은 기존 조명 1천여 개를 고효율 LED조명으로 교체하고, 화장실 전원 자동 점․소등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각 부서별 사무실의 사무용기기의 대기전력을 줄이기 위해 이용하지 않는 심야시간대 전력을 차단하여 전력의 손실을 최소화 하기로 하였으며 효과가 있을 경우 산하 모든 기관에 확대 설치하기로 하였다.

이에, 동절기 청사실내온도 하향조정에 따라 내복입기운동 전개 및 무릎담요 210개를 제작하여 여직원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해 완공된 태양광발전소 운영으로 청사 전력소비량 350만㎾의 약 3%정도를 충당하고 있다” 며 “전력절감은 물론 사무기기와 실내온도 조정운영 등 에너지절약 면에서 녹색도시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