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22 00:15 (목)
‘장국영’ 추모콘서트로 홍콩 추억 여행을! 
상태바
‘장국영’ 추모콘서트로 홍콩 추억 여행을!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3.2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 온라인 콘서트 ‘想你 張國榮’ 4월 1일 유튜브·페이스북 열려

홍콩의 별 ‘장국영’ 영화와 음악을 추억하는 온라인 추모 콘서트 ‘In Loving Memory of Leslie Cheung Online Concert 2021-想你 張國榮’가 오는 4월 1일 저녁 홍콩 빅토리아 하버의 야경을 뒤로 한 하버 시티 오션 터미널 데크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HiEggo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4월 1일 오후 8시 반부터 9시 반까지(한국 시간) 중계된다.

콘서트에선 장국영과 듀엣 곡을 발표했던 허관걸을 비롯해 홍콩을 대표하는 영화배우이자 가수인 막문위와 장지림, 가수 리커친, 아카펠라 그룹인 메트로 보컬 그룹. 홍콩침례대학교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무대에 오른다.

이번 콘서트는 작년 허관걸과 곽부성의 온라인 콘서트들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는 HiEggo가 주최하고 홍콩관광청과 쇼핑몰 하버 시티 등이 공동 지원하는 행사로, 팬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시기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또 유튜브 스트리밍에서 받은 모든 슈퍼챗이 홍콩의 소외된 이웃에게 음식을 나누는 비영리 단체 ‘Food Angel’에 기부된다.

한편, 국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화인과 영화 전문가들이 추억하는 홍콩 영화와 추억 그리고 여행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다.

성룡 영화만 100번 본 개그맨 김진수, 왕조현의 진정한 팬을 자처하는 장현성 배우, 그리고 슬픔이 있는 장국영의 눈매를 그리워하는 장항준 감독까지. 아직도 80년대 홍콩 영화 속에서 빠져나오지 못 하는 그들의 홍콩 이야기를 ‘김장장 TV 이십세기들’에서 풀어낸다.

또한, 홍콩 영화와 장국영을 넘어 홍콩을 사랑하기로 소문난 주성철 기자를 포함한 3명의 영화 기자와 음악평론가 배순탁이 함께 하는 ‘씨네필을 위한 영화 채널’, <무비건조>에서는 영화 속 홍콩 베스트 3로 꼽은 <희극지왕>의 섹오 비치, <열혈남아>의 란타우 그리고 50년대 할리우드 영화 <모정> 속의 리펄스 베이를 소개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