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구례군,민·관 거버넌스 협력기구 '관광협의회' 구성
상태바
구례군,민·관 거버넌스 협력기구 '관광협의회' 구성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3.1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열린 구례군 관광협의회 위원 위촉식
16일 열린 구례군 관광협의회 위원 위촉식

전남 구례군이 민·관 거버넌스 협력기구인 ‘구례군 관광협의회’를 구성, 관광산업의 재도약이 기대된다.  

군은 지난 16일 관광사업자와 관광관련 단체 관계자 등 20명이 참여하는 구례군 관광협의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민관협력 거버넌스 협력기구로 구성된 구례군 관광협의회는 구례군의 관광발전을 위해 활동할 민관협력 네트워크다. 공공부문에는 부군수와 관광 관련 부서장, 군의회 의원 등이 참여했으며 민간부문에는 관광관련 단체 및 사업체 대표, 정책결정 단체 등으로 구성됐다. 

관광협의회는 앞으로 구례군 주요 관광정책에 대한 심의와 자문, 지역관광콘텐츠 육성 및 홍보, 관광산업과 관련된 이해관계자 간의 연계·협력, 갈등관리 등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대규모 관광사업에 대한 기획·추진·관리를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 이후 침체된 지역의 관광산업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전망이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관광협의회를 통해 민관이 꾸준히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관광산업의 코로나19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관광협의회는 이날 2021년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에 보고, 사업계획에 대한 심의, 사업관리·운영 방안 등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