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4 16:32 (수)
싱가포르항공, 디지털 건강 증명 ‘트래블 패스 앱’ 최초 시범 운영
상태바
싱가포르항공, 디지털 건강 증명 ‘트래블 패스 앱’ 최초 시범 운영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3.1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객들의 신속 원활한 체크인 기대

싱가포르항공은 세계 최초로 국제항공운송협회(이하 IATA)의 디지털 건강 증명을 위한 트래블 패스(Travel Pass) 모바일 앱을 시범 운영한다.

이번 트래블 패스 앱 시범 운영은 싱가포르항공이 IATA의 트래블 패스 체제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두번째 디지털 건강 증명 프로세스로, 오는 15일부터 28일(현지시간)까지 싱가포르에서 출발하는 런던행 항공기에 탑승한 승객을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애플의 iO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고객은 IATA 트래블 패스 앱을 다운로드하여 사진과 여권 정보가 포함된 디지털 ID를 생성하고, 항공편 정보도 앱에 저장할 수 있다.

또한, 트래블 패스 앱 이용 고객은 전용 온라인 포털 사이트에서 앱에 저장된 디지털 ID와 항공편 정보를 이용, 싱가포르 내 7개 진료소 중 한 곳에서 출발 전 코로나19 검사를 예약할 수 있다. 검사결과 및 항공기 탑승 가능 여부 역시 앱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IATA의 여행정보 조회시스템(TIMATIC)은 코로나19 검사 및 입국 요건에 대한 백엔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 운영에 참여하는 고객은 이륙 전 창이공항 체크인 직원에게 트래블 패스 앱을 통해 건강 증명 확인을 보여줘야 하며, 현 규제 요건에 따라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진료소에서 발급받은 건강 증명서 사본을 함께 지참해야 한다.

건강 정보 증명 확인이 단일 앱으로 통합됨에 따라, 싱가포르항공 고객들은 보다 신속하고 원활하게 체크인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민감할 수 있는 건강 관련 데이터가 중앙 데이터베이스가 아닌 고객의 개인 휴대전화에 저장되기 때문에 고객은 안심하고 개인정보 공유 방식을 관리할 수 있다.

이번 시범 운영이 성공적으로 운영된다면 올해 중반부터는 IATA 트래블 패스 체제를 활용한 전반적인 디지털 건강 증명 프로세스가 싱가포르항공 모바일 앱에 통합될 예정이다.

조안 탄 (JoAnn Tan) 싱가포르항공 마케팅 기획 수석 부사장 대행은 “뉴노멀 시대, ‘트래블 패스 앱’을 통해 건강 증명 확인 절차를 더욱 간소화함으로써 항공 여행객들에게 간편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 보다 원활한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승객들의 원활한 여행 경험을 위해 싱가포르 및 전 세계에 있는 파트너사들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