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51 (화)
이스라엘, 예방 접종률 증가에 봉쇄 완화...국경 개방, 공항 이착륙 허용
상태바
이스라엘, 예방 접종률 증가에 봉쇄 완화...국경 개방, 공항 이착륙 허용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3.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라엘관광청은 이스라엘 내 코로나 고위험군이 감소하고 예방 접종률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 7일을 기점으로 대부분의 봉쇄를 완화하는 3차 정책이 시행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변종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폐쇄 중이던 이스라엘의 국제공항과 육로 국경도 개방됐고, 국제공항의 이·착륙도 허용된다. 이동제한 조치도 풀렸다.

특히 육로를 통한 이동제한 외에 모든 이스라엘 사람들의 출입국 금지가 해제됐다. 입국 심사를 지연할 수 없는 신규 이민자, 필수 외국인 근로자 및 프로 운동선수들의 수를 제외하고 3월 7일 최대 1일 1,000명을 시작으로, 매일 최대 3,000명의 이스라엘 사람들이 자유롭게 입국할 수 있게 됐다.

육로를 통한 출입국의 경우, 요르단 국경은 주 2회, 곧 폐쇄예정인 타바 국경은 2월 3일 이전에 이집트에서 입국했던 사람들을 위해 한번 열릴 예정이다. 그린 패스 소지자는 폐쇄 예정인 타바 국경 외 모든 국경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해외 귀국자들의 지정 호텔 격리 조건도 취소됐고, 이스라엘 경찰들의 강화된 보호 하에 자신의 집에서 격리 보호를 받게 됐다.

국제공항이 열리면서, 뉴욕과 프랑크푸르트만 운영되던 정기 항공편에 파리, 런던, 키이브, 토론토 및 홍콩 지역이 추가됐다. 항공사의 운항관리자는 필요시 역학 조사를 위해 교통부에 승객명부를 송부하게 된다.

자국내 모임 허용인원도 백신 접종 여부와 무관하게 실내 20명, 야외 50명까지로 늘어났으며 개별 차량 탑승 인원 제한도 풀렸다.

백신 접종자에게 제공돼 6개월간 유효한 그린 패스(Green pass) 소유자의 경우, 공공장소나 상업 시설 입구에서의 온도 측정 없이 식당, 카페 등 대부분의 시설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1세 미만의 유아 동반도 가능하다.

식당의 경우, 실내석은 최대 수용인원의 75%, 100명 이하까지 그린 패스 소지자만 이용할 수 있으며 야외석은 그린 패스 비 소지자 포함 최대 100명까지 가능하다. 다만 식당 내 테이블 간 지정 거리 2m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바(Bar)의 경우는 테이블 간 2m 거리 규정과 함께, 거주지가 동일한 사람을 제외하고 고객 간 빈 좌석이 적어도 하나 이상 있어야 한다.

호텔 식당도 운영제한이 풀려, 수용인원의 최대 50%까지 300명 이하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스라엘 그린패스 콘서트
이스라엘 그린패스 콘서트

행사장은 수용인원의 최대 50%, 300명 이하로 인원 제한이 조정됐다. 원칙적으로 그린 패스 소지자의 행사 참여를 우선으로 하나, 총 참가인원의 최대 5%까지 그린 패스가 없어도 음성 테스트 결과를 제출 후 행사 참여가 가능해졌다. 행사 운영자는 그린 패스 비 소유자 인원을 5% 이내로 유지해야 한다.

문화행사 및 스포츠 행사, 컨퍼런스는 사전 티케팅 및 지정 좌석제 조건 하에, 식음료 판매 및 서빙, 내부 식사, 댄스 공연 없이 실내 500명, 야외 750명 이하의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할 수 있다. 단, 10,000석 이상의 경기장의 경우 실내 최대 1,000명, 야외 1,500명까지 가능하다. 이 규정에 따라 지난 3~5일에는 텔아비브 자파의 블룸필드 야외 스타디움(Bloomfield Stadium in Jaffa, Tel-aviv)에서는 일상 정상화를 자축하며 노년층 그린 패스 소지자를 위한 콘서트가 열려 매회 500여 명의 청중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완화 규정은 오는 20일까지 유효하며 그린패스 규정 위반시 최대 5,000셰켈(한화 17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예정이다.

이스라엘 관광청 조정윤 소장은 “이스라엘의 일상이 빠르게 정상화되고 있다”며 “이스라엘과 국내 코로나 사태가 조속히 안정되고 국제관광이 재개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스라엘 그린패스 콘서트
이스라엘 그린패스 콘서트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