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지친 일상 벗어나 ‘사천’에서 한 달 살며 힐링!
상태바
지친 일상 벗어나 ‘사천’에서 한 달 살며 힐링!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3.1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에서 한달 살아보기’ 참가자 3차례 모집
삼천포대교 야경 김상석
삼천포대교 야경 ⓒ김상석

지친 일상 벗어나 ‘사천’에서 한 달 살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자 사천시가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로 ‘사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 사업을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3월, 6월, 9월 등 3차례에 걸쳐 추진한다.

총 14팀을 선정하는 1차 모집은 3월 10일부터 3월 19일까지이다. 2차·3차 모집은 코로나19 추이와 정부의 방역지침을 지켜보면서 공지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사천시 이외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 SNS, 유튜버 등을 통해 사천시 관광자원을 홍보할 수 있어야 한다.

초양 유채
초양 유채

사천시는  여행동기, 여행계획의 충실성, 홍보 효과성(SNS 활동) 등을 감안해 참여자를 선정하고, 1일 5만원 이내의 숙박비, 1인당 5~8만원 이내의 체험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천에서 한 달 살아보기’ 참여자는 최소 5일에서 최대 30일 기간 내 체류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개인이나 가족단위 등 소규모 여행 트렌드에 맞춰 사천시가 가지고 있는 문화·관광, 자연환경적 자원을 체험할 수 있다.

늑도의 저녁
늑도의 저녁

특히, 섬 여행, 도보 여행, 버스킹 여행, 농촌체험 여행 등 장르별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자연을 벗 삼아 일상을 즐기려는 사람들에게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다·노을·인생을 노래하는 버스킹 여행 프로그램은 공연자에게는 빛나는 무대를 선사하고, 관광객에게는 사천에서의 멋진 추억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천시 관계자는 “인구유입, 장기체류에 따른 관광·숙박·음식점·특산품 관광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산과 바다, 아름다운 섬이 어우러진 청정도시 사천에서 한 달간 살면서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볼 것”을 당부했다. 

이병창
ⓒ이병창
초양도와 늑도  정순일
초양도와 늑도 ⓒ정순일

<사진/사천시>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