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경북도, 부산베이비페어 참가 ‘태교여행지’로 홍보 
상태바
경북도, 부산베이비페어 참가 ‘태교여행지’로 홍보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3.1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힐링·문화유산·감성·웰빙 4개 테마 태교여행지 알려

경상북도는 오는 11일~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1 부산베이비페어’에 경상북도 관광홍보관을 운영, 경북을 태교여행지로 적극 알린다. 

이번 박람회에서 경북도는 ‘아가랑 함께하는 첫 경북여행’을 주제로 ▲에코힐링 ▲문화유산 ▲감성 ▲웰빙 등4가지 테마로 경북 태교여행지들을 중점 홍보한다.

에코힐링 태교여행지로는 ▲국립김천치유의숲 ▲국립칠곡숲체원 ▲금오산올레길▲호미반도둘레길 ▲경천대관광지 ▲사촌가로숲 ▲국립산림치유원 ▲고래불해변 ▲울진 소광리 금강송군락지를 꼽았다.

문화유산 태교여행지로는 ▲성주 세종대왕자태실 ▲양동마을 송첨종택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돌할매 ▲무섬마을 ▲사우당종택 ▲만휴정 ▲금당실전통마을 ▲한밤마을과 남천고택 등이 있다.

감성 태교여행지로는 ▲조문국사적지 작약꽃 ▲국제밤하늘보호공원 ▲반곡지 복사꽃 ▲보문정 ▲한옥카페 화수헌 ▲비밀의 화원 ▲고령 좌학리 은행나무숲 ▲죽변드라마세트장과 하트해변 ▲창평지친환경생태공원 등을 소개한다.

웰빙 태교여행지로는 ▲문경도자기박물관 도자기체험장 ▲청도 천연염색공당‘꼭두서니’ ▲경산 하늘호수팔공산점 ▲칠곡 꿀벌나라테마공원 ▲상주 목재문화체험장 ▲봉화 목재문화체험장 ▲영천 한의마을 ▲고령 대가야다례원 ▲청송 덕천마을 청원당 등이 있다

또 태교와 어울리는 관광지 36개소를 리플릿으로 제작해 이번 베이비페어를 통해 배포하고e-book 형태로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도 게시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집중 홍보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이번 박람회에서 대면 접촉을 줄이면서 즐길 수 있는 ‘언택트 경북여행 23선’, ‘차박여행’ 등도 함께 홍보한다.

또 ‘첨성대 팬던트 마스크줄 만들기’, 다산과 순산을 기원하는 ‘대추받기게임’ 등 홍보관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성주세종대왕자태실 / 성주군제공
성주세종대왕자태실 / 성주군제공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기존 해외로 편중되어 있던 태교여행에 대한 수요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로 전환됨에 따라 태교여행에 맞는 경북의 다양한 관광지를 소개하고 태교여행 외에도 반려동물, 낚시, 차박 등 목적형 테마관광지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