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8:43 (목)
창녕낙동강유채축제 취소, 유채단지·개비리길 26일부터 통제
상태바
창녕낙동강유채축제 취소, 유채단지·개비리길 26일부터 통제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3.1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낙동강유채축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취소되고, 남지 유채단지와 개비리길,이 오는 16일부터 전면 통제된다.

창녕군은 축제위원회와 논의 한 결과,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소규모 집단감염이 계속되고 있고, 제4차 대유행이 우려되는 엄중한 상황에서 상춘객 방문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축제를 취소하고 남지 유채단지와 개비리길을 전면 폐쇄하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게 됐다고 밝혔다.

창녕낙동강유채축제
창녕낙동강유채축제

창녕낙동강유채축제는 유채꽃 개화시기인 4월 전국 단일면적 최대 규모인 남지유채단지 일원에서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 및 공연, 볼거리 등을 제공해 연간 100만명 이상이 찾는 창녕군을 대표하는 봄꽃 축제이다.

창녕군은 코로나19 원천적 차단을 위해 3월 26일부터 작년과 동일하게 남지 유채단지와 개비리길의 차량과 방문객 출입을 전면폐쇄하고 용역업체, 경찰, 민간단체 등과 합동으로 유채단지와 개비리길 진출입로에 차량을 통제하고 노점상 단속을 강력하게 실시하기로 했다.

한정우 군수는 “유채꽃 향연을 직접 즐기지 못하는 아쉬움을 조금이라도 위로하기 위해 유채와 남지개비리길을 테마로 랜선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며 “아쉽겠지만,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방문을 자제해주길 바라며 내년 축제를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