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정선군, 천상 화원 함백산 일원에‘고원 야생화 식물원’ 조성
상태바
정선군, 천상 화원 함백산 일원에‘고원 야생화 식물원’ 조성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3.0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원 야생화 식물원 조성 토론회 이후 기념촬영.사진=정선군
고원 야생화 식물원 조성 토론회 이후 기념촬영.사진=정선군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고갯길 천상의 화원 함백산 일원에 ‘고원(高原) 야생화 식물원’이 조성된다.

강원도농업기술원과 정선군은 폐광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주도형 강원 뉴딜사업 일환으로 강원도 정선 고한읍 해발 700m 고원에 ‘고원 야생화 식물원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고한 야생화 식물원은  6,748㎡ 규모 총 사업비 38억원을 투입해 올해 상반기에 착공, 12월 준공할 예정이다.

주요 시설로는 운영 센터를 비롯한 야생화 식물원, 온실, 주차장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정선군은 고원 야생화 식물원이 완성되면 야생화를 활용한 치유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고한 함백산 야생화축제를 비롯한 고한 구공탄시장, 마을호텔 18번가, 골목길 정원박람회, 추리극장 등과 연계한 다양한 관광상품을 선보여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할 계획이다.

강원도농업기술원과 정선군은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그동안 고원 야생화 식물원 조성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고원 야생화 식물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원 야생화 식물원 조성사업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