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경북도,관광기념품 공모... 4월 8~12일 접수
상태바
경북도,관광기념품 공모... 4월 8~12일 접수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1.03.05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경상북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포스터
제24회 경상북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포스터

경북도는 경북을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제24회 경상북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기념품은 오는 4월 8일 ~ 12일까지 5일간(주말포함) 접수한다.

경북도의 고유한 특성(역사·문화·전통 등)을 지닌 독창적인 디자인과 상징적 가치를 부여한 관광기념품으로 민·공예품, 공산품 및 가공식품 등 국내·외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고, 양산 가능한 3만 원이하 금액의 모든 기념품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한글(훈민정음 해례본)을 모티브로 한 기념품 출품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현존하는 훈민정음 해례본 2권(안동본·상주본) 모두가 경북에서 발견돼 한글을 지켜온 경북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기 위함이다.

우리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작품은 기간 내 경상북도관광협회(경주시 보문로 424-9)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접수(택배)해야 된다. 

참가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관광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 장려상 5점, 입선 10점 총 22점에 대해 상장과 함께 총 2,15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특별선정으로 60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기념품 업계를 위한 지원책으로 특별선정 및 입선 이상 수상자 중 공고일 현재 경북도내 주소지를 둔 사업자에게 생산장려금(상금과 중복)을 지급한다. 
 
우수작은 특전으로 지역 대표 축제장 및 각종 박람회 부스 운영·판매 지원,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관광기념품 개발·유통자금 융자 지원, 경북관광포털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게시·홍보, 수상작품집 제작, 경북관광홍보관 전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되기 바라며, 경북만의 색깔을 살린 누구나 구매하고 싶은 관광기념품 발굴·육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