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6 19:22 (금)
추억여행 선사 ‘무안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 5일 임시 개관
상태바
추억여행 선사 ‘무안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 5일 임시 개관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3.0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
무안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

무안군 몽탄면에 위치한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가 오는 5일부터 임시 개관, 옛 향수 자극하며 추억여행을 선사한다.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는 몽탄면 청용리 401번지 일대 3만5천여㎡ (구) 몽탄 남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기획전시실, 근현대 생활문화 체험관, 수장고, 야외유물전시관 등을 조성한 공간이다.

기획전시실과 수장고는 해제면 윤근택 씨로부터 기증받은 832종 3,000점 이상의 유물과 구입한 물건이 전시돼 있으며, 관광객들은 가지각색의 유물을 관람하고 검색할 수 있다.

무안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
무안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

근현대 생활문화 체험관은 1960-70년대의 생활을 6가지 테마의 디오라마 형식으로 구성,  당시 학교, 일상, 장날 등의 생활을 책장을 넘기듯 빨려 들어가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재현한 공간이다.

임시개관 중 입장료는 무료이며, 운영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실내 관람인원이 40명으로 제한되다. 정식 개관은 4월 1일 예정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전통생활문화 테마파크는 한 장소에서 서로 다른 세대가 함께 어울리며 즐거움을 나누고 추억과 이야기를 꽃피울 수 있는 공간“이라며 ”임시개관을 통해 부족한 점을 보완·개선하여 기존 무안군 관광지와 연계할 수 있는 문화관광 명소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무안군>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