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4:09 (금)
안동시, 음식점·관광숙박업체 시설개선 사업 접수
상태바
안동시, 음식점·관광숙박업체 시설개선 사업 접수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3.0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경북_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 지원사업 신청 접수
안동시 경북_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 지원사업 신청 접수

안동시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사업 접수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북도와 안동시가 함께 추진하고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에서 주관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이며, 관내 주요관광지 및 관광지 인근 관광객 대상 음식업소와 관광숙박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음식업소는 ▲좌식에서 입식시설로 리모델링, ▲개방형 주방, ▲ 화장실 환경개선 세 가지 유형 중 한가지 이상을 반드시 개선해야 하고 메뉴판 개선은 필수 교체 대상이다. 옥외간판 교체도 가능하다. 

지원금액은 업소 당 최대 3천만 원이며, 총사업비 기준으로 30%이상 자부담 해야 한다.  

숙박업소는 ▲실내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 ▲벽지, ▲조명 사업에 업소 당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하다. 이 역시 총사업비 기준으로 30% 이상 자부담을 해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시설 공사가 가능한 업체의 견적을 토대로 사업신청서와 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오는 31일까지 안동시청 관광진흥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신청서는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6월부터 환경개선사업이 실시될 예정이다. 

상세 내용 및 관련 서류는 안동시 홈페이지 시정소식-고시공고의 모집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