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39 (화)
21년간 방치된 무주 관광숙박시설 '주민 문화공간' 변신
상태바
21년간 방치된 무주 관광숙박시설 '주민 문화공간' 변신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3.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 방치건축물과 정비 조감도

21년간 장기 방치돼 있던 전북 무주 관광숙박시설이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공간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복지시설로 새롭게 변신한다.

국토교통부는 무주군 숙박시설을 도시재생인정사업으로 선정, 설계에 착수한다고 2일 밝혔다.

6차 선도사업으로 선정(`20.9월)된 무주군 숙박시설은 지난 21년 동안 공사가 중단된 채 도심지 흉물로 방치돼 있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되는 등 여러 측면에서 문제점이 제기되어 왔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전북도, 무주군,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LH)는 실무협의체를 구성, 무주군 개발여건 등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선도사업계획을 수립했다.

선도사업은 지역 내 부족한 고령자 복지공간 및 지역주민을 위한 커뮤니티공간을 조성하고 심리상담, 물리치료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역 활력 거점으로 조성한다.

이를 위해 전북도와 LH는 위탁사업협약을 체결하고 LH에서 건축주 및 이해 관계자들에 대한 보상 및 설계를 연내 완료한 뒤착동에 들어가 2023년 준공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건축정책과 김성호 과장은 “이번 선도사업은 방치건축물이 지역 내 부족한 복지공간으로 탈바꿈되는 대표적인 모범 사례”라며, “앞으로도 방치건축물 정비사업을 통해 지역 내 생활SOC 확충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