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4-16 19:22 (금)
포항시, 관광지 인근 음식·숙박업소 시설 환경개선 지원
상태바
포항시, 관광지 인근 음식·숙박업소 시설 환경개선 지원
  • 이주현 기자
  • 승인 2021.02.2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7일~ 31일 접수... 음식점 최대 3천만 원, 숙박업소 최대 1천만 원

경북 포항시는 지역 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해 주요관광지 인근 음식업소와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관광서비스 시설 환경개선사업’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관광진흥법에 의해 등록되었거나 주요관광지 및 관광지 인근에 위치한 관광서비스 밀집 지역 소재 음식업소와 숙박업소다.

업소의 시설 환경개선은 총사업비의 30% 이상을 자부담하는 조건으로 음식점은 최대 3천만 원까지, 숙박업소는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업종별 개선유형은 음식업소의 경우 입식 개선, 개방형 주방 개선, 화장실 시설 개선, 간판·메뉴판 교체 등이다.

숙박업소는 실내용 시설안내판, 홍보물 거치대, 침구류·벽지·조명 교체 등이 대상이다.

사업신청은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포항시청 관광산업과로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으로 하면 된다. 

시설 환경개선 업소는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에서 4월 중 별도 선정위원회를 구성, 현장실사 후 최종 선정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조현율 관광산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업계가 이번 사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활력을 찾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관광수용성 개선사업을 통해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