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2-28 12:25 (일)
필리핀, 국제 기준 안전·보건·위생 충족시 ‘WTTC 안전여행 스탬프’수여
상태바
필리핀, 국제 기준 안전·보건·위생 충족시 ‘WTTC 안전여행 스탬프’수여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1.02.1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관광부는 코로나 팬데믹 속 뉴노멀(new normal)에 맞춰 세계여행관광협회(WTTC)의 규범 준수를 장려하는 ‘안전여행 홍보대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제 기준의 안전, 보건 위생 규범을 충족한 공공기관 및 민간 기업에 안전 여행 스탬프 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WTTC의 ‘안전여행’ 스탬프를 받은 곳은 필리핀 타귁의 보니파시오 글로벌시티(BCC)에 있는 그랜드 하얏트 호텔과 메트로 마닐라에 있는 올티가스의 조이노스탤그 호텔&스위트 등이다.

이 안전여행 스탬프는 관광객들과 소비자들이 ‘안전한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시설이라는 신뢰도를 보여준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세계여행관광협회(WTTC)로부터 안전여행 스탬프를 받는 것은 필리핀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세계적인 위생, 보건 기준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을 상징하는 지표”라며 “위생, 안전 기준을 높이기 위해 정부와 각 사업장은 꾸준히 협력하여 더 많은 시설에 안전여행 스탬프를 수여하고 여행 제한이 해제되었을 때 관광객들이 걱정 없이 필리핀을 여행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 필리핀 관광부는 영업 재개를 원하는 호텔 및 기타 숙박 업소에게 의무적으로 ‘운영허가 인증서’를 발급받도록 하는 등 꾸준한 관리와 점검, 평가 등을 통해 관광 기관 및 단체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필리핀은 지난해 9월 안전한 여행을 위한 국제 기준의 보건, 위생 규범을 준수한 점을 인정받아 세계여행관광협회(WTTC)로부터 안전 여행 스탬프를 수여 받은 100번째 국가가 되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