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9:09 (금)
강원도관광재단, ‘MICE산업’인센티브 지원 범위 확대
상태바
강원도관광재단, ‘MICE산업’인센티브 지원 범위 확대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1.02.0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복합적 진행 ‘하이브리드 마이스행사’도 지원
국내외 최소 참가자 수 500→-100명으로 하향

강원도관광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렵고 변화된 ‘MICE산업’시장에 맞춰 올해 강원 마이스 지원범위를 확대한다.

이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복합으로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국내 및 국제회의까지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특히, 하이브리드 회의 지원을 신설, 오프라인 참가자 기준 50명 이상일 경우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외 온라인 참가자들 또한 강원 마이스 참가자로 허용한다.

또한 국내회의의 경우 최소 참가자 수를 500명에서 100명 이상으로 대폭 낮춘다.

뿐만 아니라 기존 외국인에 한정돼 있던 인센티브 관광과 이벤트 분야의 지원 대상을 내국인으로도 대폭 확대하고 방역지원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신청은 국내외 협․학회, 정부, 조직위원회, 기업 등 자체 및 공동 주최․주관 단체 또는 위임을 받은 국제회의 기획업과 여행사 등이 가능하며 이외 세부내용 및 지원방법은 강원도관광재단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 마이스는 5성급의 호텔 및 리조트부터 테마가 있는 유니크 베뉴(Unique Venue)까지 중소 규모 행사 개최에 특화된 행사장이 강점으로, 작년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통계 조사에 따르면 미팅(Meeting)과 컨벤션(Convention)산업 분야 개최 실적 전국 4위를 기록하며, 경쟁력 있는 국제회의 개최지로써 역량을 증명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